• 페이스북
  • 트위터

계열사 소식

그룹 및 계열사 뉴스 모음

이근영 동부그룹 회장 취임

이근영 동부그룹 회장이 27일 취임했다. 동부그룹은 이날 오전 10시 동부금융센터 다목적홀에서 재경 임원 및 팀장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근영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근영 회장은 금융감독원장(2000년)을 거쳐 지난 2008년 동부메탈과 동부생명 사외이사를 맡으면서 동부그룹과 인연을 맺었으며, 2013년부터 동부화재 고문을 지냈다. 이날 취임사에서 이근영 회장은 "제가 소임을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두려운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으로 망설였다. 하지만 2008년 이후 사외이사, 고문 등으로 동부그룹과 깊은 인연을 맺어 왔을 뿐 아니라, 오늘날 그룹이 처하고 있는 어려움을 헤쳐나가면서 그룹발전에 미력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회장직을 수락했다"고 말했다. 또 "창업주의 기업가 정신과 경영전략을 그대로 승계하되 보상과 책임이 따르는 자율경영을 원칙으로 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동부화재, 5년 연속 DJSI World에 선정

동부화재가 세계 최대 금융정보 기관인 S&P Dow Jones에서 발표한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지수 평가(DJSI)에서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5년 연속 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영예를 안았다. DJSI World지수는 미국의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의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AM이 공동으로 전세계 산업별 시가총액 상위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경제, 사회, 환경 등 기업의 총체적인 경영활동을 평가하여 글로벌 표준기업을 선정하는 것으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가장 객관적인 지표로 꼽힌다. 2017년 평가대상 총 2,528개 기업 중 보험 부문은 손/생보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16개 보험사(국내 3개사)만이 선정되어 동부화재는 고객이 장기적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최고의 글로벌 보험사 중 하나임을 인정 받았다.

동부생명, ‘고객 연락처정보 업데이트’ 이벤트

동부생명이 고객이 필요한 보험 계약 관련 사항을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객 연락처정보 업데이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이번 달 30일까지 진행되며, 고객이 사이버창구 및 모바일 창구에서 연락처정보(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우편물 수신처 주소 등)를 업데이트 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5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10월 12일 목요일에 당사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동부생명, 추석이벤트 실시

동부생명이 다가오는 황금연휴를 맞아 백년친구와 함께하는 ‘특별한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 이벤트는 고객들이 경품당첨으로 풍성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경품은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 5000원으로, 사이버/모바일 창구에서 이벤트 기간 중 보험계약대출을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증정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20일에서 10월 3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11월 10일이다. 당첨자에게는 동부생명에 등록된 연락처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www.dongbuli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부증권 법인 & 리서치센터, Corporate day 행사 개최

동부증권의 리서치센터가 지난 13일과 14일 본사 7층과 2층, 그리고 지하 강당에서 ‘시클리컬 & IT 중소형 +α Corporate day' 행사를 개최했다. 주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Corporate day는 조선/기계, 자동차, 건설, 정유/화학, IT 등 5가지 섹터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두산엔진, 삼강엠앤티, 인텔리안테크, 우리산업, 삼기오토모티브, 금호산업 등 총 15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투자자들은 시장에서 관심이 있지만 탐방을 가기엔 힘든 기업들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는 호평을 했으며, 특히 우리산업과 두산엔진 등의 기업에 큰 호응을 보였다. 한편, 리서치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장에서 관심이 높은 기업체를 초청하여 이 같은 행사를 꾸준히 개최해왔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내수기업 Corporate day를 진행한 바 있다.

동부증권, ‘CEO 초청 우수 영업직원 간담회’ 개최

동부증권이 지난 14일과 15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과 대구 호텔인터블고에서 각각 ‘우수 영업직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우수 영업직원을 격려하고 가족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CEO, WM사업부장, 우수 영업직원과 가족들이 참석해 간담회를 갖고 저녁 만찬을 함께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CEO가 직접 직원들과 가족들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CEO는 이날 간담회에서 “올해로 8년째를 맞은 가운데, 예년과 달리 새롭게 참석한 직원들이 많아져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가족 여러분의 헌신적인 내조가 있었기에 지금의 우수 영업직원들이 탄생할 수 있었다”고 직원과 가족의 노고를 치하했다.

동부자산-KB국민은행, “글로벌핀테크펀드” 출시

동부자산운용과 KB국민은행이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핀테크관련 산업의 주식에 집중 투자하여 수익을 추구하는 동부글로벌핀테크펀드를 출시한다. 이 펀드는 설정 이후 꾸준히 자금이 유입되어 현재 설정액이 305억이다. 투자대상은 지불결제, 거래/매매(화폐), 소비자금융, 보험, 클라우드 등 기본적인 핀테크 산업을 포함할뿐만 아니라 이를 지원하는 반도체, 인터넷서비스, 통신산업까지 핀테크산업과 관련한 모든 Value Chain을 포함할 예정이다. 또한 투자지역도 한국을 포함하여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10개 이상에 투자할 계획이다. 동부자산운용은 “이 펀드는 기본적으로 여러 국가 및 종목에 분산투자하므로 투자대상국가의 경제여건 및 환율변동 등에 따라 펀드의 운용성과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하며, 4차산업혁명의 핵심분야인 핀테크산업과 관련된 주식의 상승에 동의하는 장기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 프라이어 오븐 라인업 강화

동부대우전자가 29리터 대용량 ‘프라이어 오븐’을 출시, 복합오븐 시장을 확대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기름 없이 튀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기능, 음식물을 골고루 익히는 컨벡션 기능, 그릴 기능, 전자레인지 기능, 발효 기능 등 5가지 기능을 갖춘 복합오븐이다. 국내 최초로 `튀김용 전용 용기`를 채용해 8가지 튀김요리 자동조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오븐 내부를 고열의 증기로 청소할 수 있는 ‘스팀 크리닝’ 기능을 채택해 찌든 때나 음식물 찌꺼기를 10분 이내에 제거할 수 있다. 매년 2만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 제품은 이번 29리터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연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부대우전자는 “복합오븐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28~32리터 용량의 제품을 선호함에 따라 29리터 신제품을 출시,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 인테리어 TV '허그' 수출 본격화

동부대우전자가 중남미 시장을 필두로 인테리어 TV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달부터 중남미 과테말라 가전 최대유통업체 '맥스(MAX)' 에 인테리어 TV '허그'를 공급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32인치 LED TV로 모던 스타일의 유러피언 디자인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하단부에 2채널 20W '엑사운드(Xound)'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생생한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지난 6월말 국내 출시 이후 1500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인테리어TV 허그는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디자인 차별화와 실용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인테리어 가전으로 국내시장 인기몰이에 성공하였으며, 해외시장에서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좋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동부대우전자, 알리바바와 손잡고 '미니' 중국 공략 강화

동부대우전자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와 손잡고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알리바바 본사에서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신제품 런칭 행사를 진행하고,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과 타오바오(Taobao)에 전용관을 오픈했다. 지난 21일 항저우 소재 알리바바 본사에서 진행된 '미니' 신제품 런칭행사에는 알리바바 티몰 사장을 비롯하여 중이캉 사장, 중국의 파워블로거 '왕홍' 등이 참석하였으며, 현지 유력매체들이 찾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동부대우전자는 티몰 입점 기념 다양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앞으로도 SNS와 연계한 중국 현지 맞춤형 프로모션 등을 전개하는 등 '미니' 브랜드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동부대우전자, '효도가전' 인기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 댁의 가전을 신제품으로 바꿔주려는 분위기 속에 쉬운 기능과 뛰어난 공간효율성을 앞세운 '효도가전'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추석 명절을 앞두고 동부대우전자가 출시한 효도가전 제품들의 9월 매출이 전달대비 약 30% 가까이 증가했다. 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 는 29.2㎝의 두께로 벽면에 설치해 부모님이 허리를 굽히지 않고 손쉽게 세탁물을 넣고 꺼낼 수 있는 대표 효도가전이다. 다목적 김치냉장고 역시 소형 뚜껑형 제품과 다르게 허리를 숙이지 않고 김치를 넣고 꺼낼 수 있다. 이 밖에도 조작에 능숙하지 못한 어르신을 위해 간단한 조작으로 튀김, 그릴 등 38가지 다양한 요리를 자동 조리할 수 있는 프라이어 오븐 등 실버 시장을 겨냥한 실속형 효도가전들이 추석을 맞아 판매량이 급성장하고 있다.

동부라이텍, 선박 및 항만용 LED조명 사업 진출

동부라이텍이 선박 및 항만용 LED조명 사업에 진출한다. 동부라이텍은 11일 선박용 조명분야의 양대 기업 중 하나인 극동일렉콤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동부라이텍의 경우 기존 산업용 LED조명 분야에 이어 부가가치가 높은 선박 및 항만용 LED조명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극동일렉콤은 LED조명 라인업을 강화함으로써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자 이루어졌다. 극동일렉콤은 선박용 조명전문기업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조선회사에 선박용 조명을 포함한 다양한 조명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동부라이텍은 “선박 및 해양플랜트용 LED조명은 극한의 환경을 극복하면서도 에너지를 절감해야 하는 특수조명인 만큼 산업용 LED 전문 조명 기업으로서 그간 축척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광효율과 전기적 안정성을 갖춘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부라이텍, 휴대폰 부품 가공장비 100대 공급

동부라이텍의 CNC(컴퓨터수치제어) 장비 사업이 호조를 띠고 있다. 동부라이텍은 15일 베트남 소재의 삼성전자 협력업체에 휴대폰의 외장 표면을 가공하는 다이아몬드커팅 장비 100대(28억원)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다이아몬드커팅 장비는 지난 20년 동안 CNC 장비시장을 견인해 온 주력모델로 올해 11월 중순까지 납품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올해 안으로 베트남에 있는 삼성전자의 다른 협력업체에게 200대 규모를 추가 납품할 예정이다. 동부라이텍은 “앞으로 휴대폰 신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부품을 가공하는 CNC장비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보여 올해에는 전년에 비해 큰 폭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며, “국내 CNC장비 선두 기업으로서 제품 및 기술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동부문화재단, 금융제안 공모전 글로벌 금융탐방 실시

동부문화재단이 '2017 제7회 동부 금융제안 공모전' 수상팀을 대상으로 미국 뉴욕, 보스턴 등지의 세계 유수의 금융기관을 방문하는 글로벌 금융탐방을 지난 8월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약 200여편의 출품작이 접수되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수상자는 2회의 논문/기획안 심사 및 최종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 총 3단계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글로벌 금융탐방은 골드만 삭스, JP모건, BoA 메릴린치, 블랙록 등의 금융기관 방문과 아이비리그 탐방 등으로 채워졌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견학 및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금융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우고 앞으로의 성장잠재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과 동부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수상특전이 제공된다. 한편 제8회 공모전은 기존의 일정과 동일하게 12월 참가접수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출품작을 접수 받을 예정이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