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플러스
  • 페이스북
  • 트위터

DB News

그룹 및 계열사 뉴스

DB손해보험,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 실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을 비롯한 본점임원 및 영업본부장,본점부서장 등 120여 명이11월 한달 간 ‘2019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 ‘우수고객 및 서비스 경험 고객에 대한 감사’ 캠페인을 실시했다.김정남 사장은 11월 14일 윤훈기 고객을 방문하여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고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 및 제안 사항을 청취하였으며,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DB손해보험의 ‘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 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 2013년에는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2014년에는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현재까지 지속적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특히 이번에는 콜센터 상담 및 보상서비스 경험고객을 자회사 대표 및 임원,우수협력업체 대표가 직접 방문하는 행사도 가졌다. DB손해보험은 2013년부터 2018년까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보험금 836억원을 찾아 주었으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은 “이번 고객 바로 알기 행사를 계기로 하여 지속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서 앞장서는 보험사가 될 것이며,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실천하려는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뇌전증진단비 등 ‘신담보 4종’ 3개월 배타적 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이 11월 1일 출시한 종합보험에 탑재된 뇌전증진단비 등 신담보 4종이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뇌전증진단비’, ‘심근병증진단비’, ‘전립선비대증진단비’, ‘특정망막질환진단비’ 4종의 특약을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하여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배타적사용권 부여기간 동안 이와 유사 특약의 개발 및 판매가 제한된다. 특히, DB손해보험은 ‘신상품 개발이익 보호’ 제도에 따라 2019년에만 이번 배타적사용권을 포함해 업계 최다인 총 5종의 신규 보장영역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하였다. 보험시장에서 소비자는 뇌 및 심장관련 중대질환에 대한 니즈가 꾸준하다. 업계에서는 뇌혈관질환 및 허혈성심질환에 한하여 보장하고 있으나, 중대질환인 “뇌전증” 및 “심근병증”에 대하여는 보장공백이 존재했다. 이에 DB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뇌전증 및 심근병증을 보장하는 진단비를 개발하여 뇌 및 심장관련 보장을 확대하였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신규 보장영역 발굴에 대한 꾸준한 연구 및 노력이 배타적 사용권 획득이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며 향후에도 차별화된 신규 보장영역 발굴로 고객을 먼저 헤아리고 보험산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20년 동행 고객 초청 사은행사 개최

DB손해보험은11월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4개 지역에서 200여명의 고객 및 PA가 참여한 가운데 ‘20년 동행고객 초청 사은행사’를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자동차보험 시절부터 동부화재를 거쳐, 현재까지 20년 이상 연속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초청해 오찬과 함께 100세 시대 건강관리 강연 및 감사선물 증정 등 즐겁고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꾸며졌다. 또한 이 자리에는 해당 고객의 보험계약을 20년 이상 담당한 PA들도 함께 참석해 사은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평생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할 수 있어서 영광스럽다. 함께한 고객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추억 삼아 DB손해보험과 평생토록 함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보험업계에서는 대다수 회사가 보험 계약이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우수고객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나, 이번 사례처럼 연속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행사를 진행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DB손해보험은 이번 초청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고객들에게도 담당 PA가 직접 방문해 감사 선물을 전달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UNEP과 “지속가능•녹색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은 11월 5일 ‘오염 없는 지구 ; 지속가능•녹색성장’의 다양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기 위해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 : 이하UNEP)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협약식은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진행되었으며,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 정종표 부사장, 데첸쉐링 유엔환경계획(UNEP) 아시아•태평양 소장 등이 참석했다. 업무 협약은 유엔환경계획(UNEP)의 글로벌 환경정책 동향, 선진 기업의 환경경영 사례와 우리나라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수한 환경 정책을 소개하여 개발도상국의 모범 사례로 활용할 수 있는 홍보방안 등을 담고있다. 이 자리에서 김정남 사장은 “DB손해보험은 회사의 직원, 고객, 이해 관계자들과 힘을 모아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행동을 유도하며, 사업으로 인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나가겠다”고 밝히며 향후 “경제, 사회, 환경적 관점에서 균형적인 성과 창출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윤리경영, 환경경영 등 다양한 기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오염없는지구 : 지속가능•녹색성장’을 주제로 정책간담회가 환경부 박천규 차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 김명자 회장의 축사와 유엔환경계획(UNEP) 아•태 데첸쉐링 소장과 녹색성장위원회 김정욱 위원장의 기조강연을 비롯하여 해널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정부와 기업이 대전환시대에 복잡성을 타파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간담회로 유엔환경계획(UNEP)과 환경부, 학계, 산업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DB손해보험, 참좋은훼밀리플러스 종합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장기간병요양 5등급, 뇌전증 등 업계 최초 6종의 신보장영역을 발굴하여 기존 보장을 한층 강화한 새로운 종합보험인 참좋은훼밀리플러스+ 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첫번째 신규 보장으로 노인장기간병 5등급을 보장하는 ‘장기간병요양진단비(1-5등급)’를 탑재하였다. 두번째신담보는 ‘뇌전증진단비’로 흔히 간질로 알려진 뇌전증을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세번째로신담보는 127만명이 앓고 있는 전립선비대증을 보장하는 ‘전립선비대증진단비’이다. 또한, 눈 관련 질환을 보장하는 ‘녹내장진단비’, ‘특정망막질환진단비’를 신규 개발하였다. 다음은 심장질환 보장을 강화를 위하여 ‘심근병증진단비’를 새롭게 탑재하였다. 뇌전증, 전립선비대증, 녹내장, 특정망막질환, 심근병증 질환은 수술 이외에도 시술, 약물 및 주사 등의 치료방법이 사용되고 있으나, 기존 담보는 ‘수술 시’로 제한되어 있어 보험금을 받을 수 없었다. DB손해보험에서 이번에 개발한 ‘진단비’ 담보는 진단시 보험금을 지급함으로써 고객의 실질적 치료비 부담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참좋은훼밀리플러스+ 종합보험이 고객에게 필요한 신규 위험을 보장하고, 기존 담보들의 보장은 더욱 강화되어 업계 최고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DB생명, 제17회 천사랑마라톤대회 개최

DB생명은 11월 10일 과천시 서울대공원에서 임직원 및 영업가족, 마라톤동호인, 일반참가자 등 약 1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DB생명 천사랑마라톤대회’를 개최했다.올해로 17회를 맞는 천사랑마라톤대회는 참가자들이 달린 거리 1미터 당 1원씩의 금액을 적립하여 심장병 어린이 환자의 수술비를 후원하는 행사이다. DB생명은 매월 임직원 성금과 회사 기부로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 후원을 통해 89명의 후원환자가 수술지원을 통해 새 삶을 살고 있다. 이태운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참가자분들의 따뜻한 마음과 온정의 손길로 천사랑마라톤대회가 어느덧 17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여러분의 조그마한 정성이 심장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으로 전해질 것”이라 전했다.

DB메탈,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참여

DB메탈 동해공장이 11월 25일~26일 양일에 걸쳐 강원 동해시 송정동주민센터에서 열린 2019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참여했다. 동해공장 임직원 5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갔으며, 이를 경로당, 기초수급자, 홀몸노인 등 200여 가구에 전달했다.DB메탈 동해공장은 2016년부터 송정동주민센터에991.735536㎡(300여평)의 유휴지를 무상으로 제공, '한울타리 농장'으로 운영하도록 하고, 매년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재배한 배추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DB메탈, 난방 주유권 기탁

DB메탈 동해공장이 12월 2일 북삼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써달라며 난방 주유권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에북삼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15가구에 주유권을 전달할 계획이다.DB메탈 동해공장은 전년도에도 난방 주유권 300만원을 기탁했다. 또 지역민과 기업이 상생하는 방안으로 ‘더불어 함께 사는 희망찬 사회’를 슬로건으로 동해지역에서 사랑의 연탄나눔, 김장나누기, 불우이웃돕기, 자매경로당 결연, 환경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DB하이텍, 3분기 매출 2,223억원•영업이익 618억원

DB하이텍이 11월 14일 공시를 통해 2019년 3분기에 매출 2,223억원, 영업이익 61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각각 21%, 52% 증가한 수치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였으며, 영업이익률은 28%에 달한다. DB하이텍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전력반도체를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한 동시에, 고전력 파워소자, MEMS센서 등 부가가치가 높은 신규제품의 본격 양산으로 고객 수주가 꾸준히 증가한 것이 실적 향상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부가 신규제품 개발이 증가하고 있는 데다, 고객수주 역시 견조해 당분간 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전기차, 5G, IoT, AI, AR•VR 등 신규 응용분야에 기술력을 집중함으로써 미래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대외환경 변화에 흔들리지 않는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DB Inc. ,전기공사공제조합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 완료

DB Inc. IT부문이 전기공사공제조합의 차세대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2018년 4월부터 시작한 이번 사업은 전기공사공제조합의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ERP, 공제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는 공제분야에서는 가장 큰 IT사업 중 하나이며, DB Inc. IT부문이 수주한 대형 SI사업으로서 큰 의미가 있다. 특별히 11월 28일 전기공사공제조합에서 실시한 준공식에서는 ‘e로움’ 차세대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DB Inc. IT부문의 성과와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DB Inc.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 완료 경험을 기반으로 공제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DB Inc. & DB FIS,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DB Inc.와 DB FIS 임직원들이 겨울을 맞아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11월 23일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DB Inc.와 DB FIS 임직원 및 자녀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정성껏 만든 김장김치를 통해 외국인 다문화 가정에 한국의 따뜻한 정을 전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DB Inc.와 DB FIS는 매년 김장 나눔 활동을 비롯해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DB프로미 프로농구단, 15일 KGC전 초•중•고 학생 50% 할인…스쿨데이 실시

원주 DB 프로미프로농구단이11월 15일 진행된안양 KGC인삼공사와의 원주홈경기를 '스쿨데이'로 정하고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DB는 스쿨데이를 맞아 초, 중,고 학생들에게 입장료 50% 할인혜택을 제공했으며, 단체관람 학교별 응원대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경기 종료 후 코트 포토타임 및 자유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뷔페 식사권, 토토미닭강정 등 푸짐한 경품도 나눠주었다. 한편,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은 원주에서 펼쳐지는 2019년도 홈경기(9경기)를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