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플러스
  • 페이스북
  • 트위터

DB News

그룹 및 계열사 뉴스

DB손해보험,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대통령상 수상

DB손해보험이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경남 거제시에서 열린 제45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사무간접’, ‘서비스’, ‘창의개선’ 분야에 참가하여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금상과 은상을 받아 금융업계 최초로 3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산업현장의 품질 혁신과 개선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품질분임조’는 산업현장에서 기업별로 직원들이 혁신활동을 전개하는 소그룹 활동을 말하며,올해는 전국 지역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298개팀이 경합을 벌였다.사무간접 분야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한 ‘SmarT-UBI’ 품질분임 조는 빅데이터와스크랩핑 기술을 활용하여 자동차보험 설계시 차대번호만 알면 국산 제조 차량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프로세스를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고객 정보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또한,서비스분야의 ‘바로출동’ 팀은 자동차 사고시 고객과 보상 직원 간 영상통화를 통한 모바일 보상서비스를 개발했다.사고현장에서 보상직원을 기다리지 않고 간편하게 사고처리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점을 인정받아 금상을 수상했다.창의개선 분야의 ‘DB-프로미’ 팀은 고객의 건강정보 빅데이터 분석으로 건강할수록 보험료가 내려가는 보험상품을 업계 최초로 개발하여 은상을 받았다. DB손해보험의 품질분임조는 창의,자율,혁신이라는 모토 아래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원팀’이라는 명칭으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현재까지 229개 팀이 활동하고 있다.한편,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 취임 이후 전사적인 서비스품질 혁신활동을 체계적으로 전개한 결과, 2015년 금융업계 최초 국가품질 대상 수상, 2016년 보험업계 최초 국가품질명장 배출, 2017년 보험업계 최초 품질분임조 금상 수상,올해 품질분임조 전국대회 서비스분야 최다 수상 등 금융서비스분야 품질경영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DB손해보험,경주서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 캠페인 진행

DB손해보험이9월 28~29일 경주에서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는 가족사진 무료촬영을 통해 가족사랑의 가치를 전파하는 DB손해보험의 대표 캠페인이다.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는 시간여행을 테마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5월 일산 킨텍스키즈락페스티벌, 8월 서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안전체험 페스티벌에 이어, 이번이 세번째이다. 음악축제인 경주 그린플러그드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포토존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방문객들은 ‘7080 시간여행 존’, ‘감성 네온사인 존’ 등 과거와 현재를 표현한 포토존에서 무료로 가족 사진을 촬영하고 촬영된 사진을 액자와 함께 받았다.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장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으며, 전문 사진 작가가 촬영 후 즉석에서 참여한 가족에게 액자를 전달했다. 또한, 온라인 해시태그와 함께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SNS에 업로드 하면 바로 출력해주는 포토 키오스크, 가족들에게 평소 전하지 못한 마음을 편지로 작성하면 우편 발송해주는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가족사랑의 실체인 가족사진을 찍으며, 가족사랑을 실천하고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모두에게 선물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가족사랑 전도사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I’m OK 암보험’출시

DB손해보험이암예방부터암치료까지 완벽하게 보장하는 ‘ImOK(암오케이)암보험’을 출시했다.내시경을 통해 위 또는 대장의 폴립이 발견되는 경우 연간 1회한으로 최대 20만원까지 진단비를 받을 수 있으며,간,갑상선,자궁 등의 폴립은 수술비 담보로 보장받을 수 있다.또한 암 발생 이후 암치료 보장 또한 더욱 강화하였다.‘ImOK암보험’은 70여종의 다양한 암보장으로 빈틈 없이 꼼꼼한 보장을 제공하며 동시에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100세만기형과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해지환급금 미 지급형, 갱신형을 운영하고 있다.또한 실버암플랜 운영으로 ‘당뇨병, 고혈압’ 심사항목을 제외하여 85세까지 병력이 있는 고연령자도 가입할 수 있다.

DB생명, ‘간편가입 알행종 플러스 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이 9월23일 ‘간편가입 알행종 플러스 종신보험(해지환급금일부지급형)’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3가지 고지항목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 계약심사 및 건강검진에 대한 부담으로 보험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령자나 유병력자를 위해 개발된 상품이다.또한,해지환급금일부지급형으로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 시 일반 종신보험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은 대신 낮은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DB생명 담당자는 “질병,수술이력 및 연령제한으로 인하여 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의 보장 니즈에 맞춘 상품으로,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B생명,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DB생명보험이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인증한 ‘2019년 인적 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선정됐다.고용노동부는 9월25일 서울 쉐라톤디큐브시티에서2019년 인적 자원개발 우수 기관 인증 수여식을 개최하고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57개 기업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인적 자원개발 우수 기관 인증은 기업이 능력을 중심으로 인적 자원을 채용 관리하고 노동자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학습을 지원하는 등 인적 자원관리와 개발의 우수한 기업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다. DB생명보험은 2016년에 처음으로 인적 자원개발 우수 기관으로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올해 인증기업 중 최고 점수를 받았다. DB생명보험은 블라인드 면접방식을 도입하여 우수 인재를 모집하기 위한 공정 채용 절차를 구축했고,조직과 개인 목표를 연계한 성과 기반 보상 시스템을 운영하고 직급별로 필요한 역량 설계와 학습 결과를 성과평가에 반영했다.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은 “정부는 직업능력개발 정책과 인적 자원개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기업과 노동자가 더불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DB금융투자,제5회 DB GAPS (Global Asset allocation Portfolio Strategy) 투자대회 본선진출 격려행사

2019년 9월 19일,서울시 여의도에 위치한 63컨벤션센터에서 2019 DB GAPS (Global Asset allocation Portfolio Strategy) 투자대회 본선진출 격려행사가 개최됐다.올해로 제5회를 맞은 DB GAPS 투자대회는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한 모의 투자대회로, 총 5개월간참가자들이 국내외 주요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5개월간 투자 게임을 진행한다. 우수참가팀에게는 장학금 및해외 금융탐방의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격려행사는 본선진출자들을 격려하고이전 대회 참가자들의 조언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 시작에 앞서 이광열 부사장은 격려사에서 “건전한 금융투자문화 정립에 기여하기 위한 DB GAPS 투자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열정적인 참여에 대한 감사와 격려를 전한다”라고 말했다.이어 리서치센터의 특강, 작년 수상자들의 후기 공유 등이 진행됐다.올해 DB GAPS 투자대회에 도전하고 있는 노승갑 참가자는 “수개월의 기간 동안 실력을 제대로 입증할 수 있는 기회”라며 GAPS투자대회만의 장점과 참가 의지를 밝혔다.2019 제5회 DB GAPS 투자대회 본선에는 총 71개 팀이 진출했으며 2019년 11월 23일 토요일에 DB금융투자 7층 회의실에서 PT발표회 및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DB메탈, 2019 동해시 무릉제행사 참여

DB메탈이 10월 6일 열린 2019년 동해시 무릉제행사에 참여했다. 무릉제행사는 매년 동해시청에서 주관하여 열리는 동해지역 최대 축제로, 강원도 동해 무릉계곡의 명칭을 따 지역 시민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산신제, 풍년제, 전통혼례식 등의 제전행사와 장기대회, 단체줄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대회, 동·직장대항 줄다리기 등 이벤트로 이루어지며, DB메탈 임직원 및 가족들은 거리 퍼레이드와 줄다리기에 참여했다. 특히 퍼레이드 시 동해공장이 위치한 송정동 행렬에 참여하여, 인근지역 주민들과의 유대강화 및 친근감 조성에 이바지했다.

DB하이텍 Fab2, 전 임직원 대상 소방실습훈련 실시

DB하이텍 Fab2에서는 지난 9월 3일부터 11일까지 약 1주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방훈련을 진행하였다. 이번 훈련에서는 소화기의 단계별 사용법 및 주의사항 등을 설명하고 화재 발생시 초기대응법에 대해 안내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한번 고취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임직원들이 직접 소화기 사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화 약제가 들어간 기존 소화기를 물 소화기로 개조하여 활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Fab2 환경안전팀에서는 매년 소화기 실습훈련을 실시하여 임직원들이 안전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