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플러스
  • 페이스북
  • 트위터


Talk, Talk, Talk!

댓글을 달아주세요!

당신에게 딱 맞는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이것!

지금 당장 떠오르는 다이어트 방법을 떠올려 보세요. 어림잡아 다섯손가락은 채울 수 있을 거예요. 그런데도 왜, 우리는 여전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걸까요?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 여름 패션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한 필살의 다이어트 비법을 타입별로 준비해 봤습니다~!

TYPE1. 저녁 모임은 절대 포기 못해

퇴근 후 맥주 한잔을 곁들인 가벼운 모임이 있죠. 이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분들에게 다이어트는 항상 넘을 수 없는 벽이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필수 과제, 저녁 금식을 지키기가 너무 어려웠기 때문인데요. 이런 분들에게는 시간 제약, 식단 제약이 비교적 덜한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합니다.

Solution

‘먹고 싶은 대로 마음껏 먹고 살 빼는 방법’으로 유명한 간헐적 단식에 도전해 보세요. 간헐적 단식은 하루 중 정해진 시간 동안만 음식을 섭취하고, 그 외 시간은 단식을 하는 아주 단순한 방법인데요. 가장 흔한 방식이 16:8 단식입니다. 8시간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먹되, 나머지 16시간은 물처럼 칼로리가 없는 음료만 마시는 것이죠. 아침을 먹지 않는 사람이라면 수면시간+아침 공복 시간 동안 단식을 하고 낮과 저녁에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실제로 미국 일리노이대학 연구팀은 이러한 간헐적 단식을 3달간 유지하면 평균 몸무게가 3% 정도 줄어든다는 통계도 발표했습니다. 16시간 단식이 너무 길다면 12시간으로 줄이는 방법도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부담 없이 도전해 볼만 합니다.

TYPE2. 최근 과식으로 급격히 살이 쪘다!

살이 갑자기 찐 사람들은 대부분 몸에 불필요한 지방과 독소가 한꺼번에 쌓였을 확률이 높습니다. 덩달아 만성피로나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경우도 많죠. 이런 분들에게는 일단 ‘비우고 시작하라!’고 조언합니다.

Solution

다이어트의 필승 조건 중 하나가 바로 ‘충분한 수분 섭취’입니다. 물만 잘 마셔도 건강하다는 말, 들어 보셨죠? 물만 잘 마셔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어요. 우선 몸에 안 좋은 지방과 독소가 많이 쌓인 분들은 본격적인 몸 만들기에 앞서 이를 배출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다소 고통스럽더라도 최소 1주일 정도는 하루 2ℓ 이상 디톡스 워터를 섭취하기를 추천합니다. 개인 취향에 맞게 말린 레몬이나 자몽, 사과 등을 우려낸 물도 좋고, 이것저것 다 번거롭다면 그냥 물만 마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전통적인 디톡스는 식사를 아예 제한하기도 하지만, 직장인들에게 이는 체력적으로 무리가 갈 수 있으니 가급적 피하세요. 단, 식단은 채소나 고구마, 닭가슴살 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채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TYPE3. 폭식을 끊을 수가 없어요!

한 번 음식을 입에 대면 좀처럼 멈추지 못하는 폭식러들도 다이어트에 쉽게 실패하는데요. 이들의 최대 적은 바로 ‘허기’! 갑자기 배고픔을 느끼는 상황만 잘 막아도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요.

Solution

키토제닉 식단은 전형적인 ‘저탄고단(저탄수화물 고단백)’ 식단으로, 폭식증 환자들에게 활용되는 식단입니다. 우리 몸의 주 에너지원인 탄수화물은 빠르게 연소되는 특징 때문에 급격하게 폭발적인 에너지를 내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소모가 빠른 단점이 있습니다. 같은 양을 먹어도 금세 허기가 진다는 의미이죠. 이에 반해 단백질과 지방은 탄수화물보다 천천히 타기 때문에 급격한 허기를 막아준다고 해요. 키토제닉은 버터, 올리브오일 등 자연 지방과 각종 육류, 달걀, 해산물, 채소 등으로 채운 식단입니다. 감자, 맥주, 흰쌀밥, 밀가루 음식 등의 탄수화물 섭취는 하루 20g 미만으로 제한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TYPE4. 식단 지키기가 너무 어려워요!

다이어트의 성패는 ‘식단관리’가 좌우한다고 말합니다. 아무리 운동을 열심히 해도 식단을 관리하지 못하면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이죠. 매끼마다 식단 관리하는 게 스트레스인 직장인들에게는 일주일치 식단을 미리 계획할 수 있는 다이어트 비법을 추천합니다.

Solution

밀프렙 다이어트는 일주일치 도시락을 한꺼번에 만들어 놓고 꺼내 먹는 방식이에요. 주말에 몰아서 도시락을 준비하니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끼나마다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할 수 있어서 무척 효율적이죠. 직장인이 평소 챙겨 먹기 힘든 채소나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면 되는데요. 양배추, 파프리카, 방울토마토 등은 씻어서 소분하고 가지와 브로콜리, 삶은 달걀, 닭가슴살, 완두콩 등은 조리해서 나눠 담고 필요하면 데워서 드세요. 매일 점심마다 뭐 먹을지 고민할 필요도 없고, 살까지 뺄 수 있으니 꼭 한 번 도전해 보세요!

여러분들의 숨은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입니까?
옷이 가벼워지는 여름을 위해 여러분들의 다이어트 숨은 꿀팁을 마음껏 공유해 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시는 분들 중 추첨을 통해 LED 미니 체중계를 보내드립니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