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현장속으로

요즘 뜨는 현장은 어디?!

은행가지 마세요, 스마트폰에게 양보하세요
DB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서비스

4차 산업혁명을 동반한 금융 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비대면 서비스의 활성화로 나타나고 있다. DB저축은행은 지난 7월 DB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출시, 비대면계좌개설 기능을 탑재한 본격적인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굳이 은행에 찾아가지 않고도 DB저축은행의 고금리 상품의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지금 내 폰에 앱 하나만 다운 받으면 된다!

비대면계좌개설을 탑재한 스마트뱅킹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몇 시간씩 기다리던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인터넷뱅킹이 이미 오래전부터 활성화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좌 개설은 금융실명제 법에 의해 반드시 영업점 창구 대면을 통해서만 허용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도 이제 옛일이 됐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본인실명인증으로 창구에 가지 않아도 계좌 개설이 가능해진 것이다.

금융서비스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온 비대면계좌개설은 스마트폰의 진화와 보안 기술 발달의 결과다. 2016년부터 시중은행 및 증권사 등 금융투자서비스 운영을 통해 안전성과 편리함이 확보되었고 올해 저축은행 업계로 확대되고 있다. DB저축은행은 올해 7월 자체 모바일 앱을 통한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미 작년부터 인터넷뱅킹 리뉴얼 및 스마트뱅킹 구축을 위한 업체를 선정하여 스마트뱅킹 시스템을 준비해왔고 올해 초 핀테크TFT를 구성해 발 빠르게 대응한 성공적인 결과물이다. DB저축은행 경영관리팀 IT파트 반봉수 팀장은 ‘DB저축은행 스마트뱅킹’을 통해 보다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강조했다.

“그동안 DB저축은행의 고객들은 PC에서 인터넷뱅킹으로만 DB저축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어요. 모바일에 최적화된 플랫폼이 없어 이동 중에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기에 많이 불편했죠. DB저축은행 전용 앱을 통한 스마트뱅킹 서비스의 일차적인 목표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저축은행만이 가진 장점을 극대화한 상품을 활성화해 고객을 유치하는 것 또한 중요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이제 은행에 가지 마세요~!

DB저축은행 모바일 앱 메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지점이 직접 방문해 계좌를 개설하고 이후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시스템이었다면, 비대면계좌개설은 이 모든 과정을 생략한 채 모바일 앱에서 한 번에 해결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실제 비대면계좌개설 서비스가 생긴 이후 하루 평균 수백 명의 고객들이 이를 통해 가입하고 있다. 기존 인터넷뱅킹에서 제공하던 서비스인 예·적금 상품 가입과 해지, 계좌이체, 거래내역 확인, 햇살론·임대론·스탁론 등 각종 대출상품의 확인과 상담신청 등이 가능하다. 다만 원활한 앱 서비스 제공을 위해 스마트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5.0, iOS 8.0 이상부터 지원이 가능하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편의성

일반적으로 제2금융권으로 분류되는 저축은행은 시중보다 높은 예금 금리와 1금융권에서 취급하기 어려운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지점 수가 상대적으로 적어 소비자들이 이용하는데 한계가 있는 점도 사실이었다. DB저축은행 또한 본점을 포함한 총 6곳의 지점만으로는 기존의 고객 수요를 감당하기가 어려웠다. 모바일뱅킹 서비스 오픈 후 이러한 불편이 많이 개선되었다. 고금리의 저축은행 예금 상품의 혜택을 앉아서 누릴 수 있게 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상당수의 기존 고객이 연령대가 높은 것을 감안해 큰 활자체를 적용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섬세하게 고려한 것이 눈에 띈다. 서동민 주임은 모바일은 무조건 편하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고객의 성향과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서비스는 이용이 얼마나 편리하고 안정적인지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이미지와 고객의 니즈를 잘 녹이는 것이 중요하죠. DB저축은행 모바일 앱을 보시면 메인 페이지에 필요한 정보 외에 불필요한 설명을 최대한 걷어냈습니다. 또 상품 가입 시 안내에 따라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습니다. 어렵고 불편한 모바일 서비스가 되지 않도록요.”
또한 거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지문인증, 간편 로그인 이체 서비스 등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DB저축은행 상품의 가장 큰 매력을 꼽자면 역시나 시중 은행에 비해 금리가 높은 예금 상품이다. 특히 이번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하면서 DB저축은행은 혜택을 강화한 상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비대면 적금 상품인 E-정기적금은 3년 3.2%, 2년 3.1%, 1년 2.7%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하반기 중 새로운 대출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좋은 조건의 DB저축은행 상품을 이용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창구에 방문할 수 없었던 사람들, 또는 업무용 PC로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없었던 직장인들, ‘나도 적금이나 하나 가입할까?’ 싶은 생각이 문득 들 때 DB저축은행의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이 어떨까. 가장 편하게, 가장 좋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이니 말이다.

DB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신규 로그인 이벤트

DB저축은행 스마트뱅킹에 최초 로그인 시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기간 : 2018년 10월 23일 ~ 상품 소진 시까지
참여 방법
1.DB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앱 검색 후 설치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앱 설치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앱 실행 후 로그인(기존 인터넷뱅킹 이용자는 동일 ID입력, 인터넷뱅킹 ID 미보유 시 ‘비대면계좌개설’을 통해 ID발급 받은 후 입력 가능)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비대면계좌개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2018년 10월 23일 이전에 로그인 이력이 있는 고객은 제외됩니다.
- 상품은 선착순으로 증정됩니다. (한정수량 소진 시 종료)
- 최초 로그인 후 일주일 이내에 기프티콘(스타벅스 아메리카노)이 발송됩니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