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플러스
  • 페이스북
  • 트위터

DB News

그룹 및 계열사 뉴스

DB손해보험, 1Q초간편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최근 5년 이내 암, 뇌졸증, 심장질환의 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으면 계약자의 알릴 의무를 간소화하여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 1Q 초간편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질문축소로 보험가입 대상이 확대된 만큼 그 동안 보험의 사각지대에 있었던 유병력자 및 고령자들도 충실한 보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 DB손해보험 1Q초간편건강보험은 유병력자 및 고령자 고객의 발병율이 높은 암, 뇌졸중 또는 급성심근경색증의 3대질병 진단시 납입면제 사유를 적용하여 고객이 질병에 걸린 상황에서 경제적 부담이 되는 보험료를 면제해줌으로써 어려울 때 힘이 되어주는 보험의 가치를 향상시켰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기존 업계에서 운영중이던 간편심사보험상품으로도 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노년층 및 유병력자들을 위한 전용보험으로 고객의 니즈와 선택권을 존중한 상품으로 개발되었으며,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 2019년 KS_SQI 자동차보험부문 1위 수상

DB손해보험이 7월 4일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9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2019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자동차보험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DB손해보험은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개발 및 고객만족도 제고에 앞장서 왔으며, 최근 금융시장에 불고 있는 핀테크와빅데이터를 활용해 2016년 4월 국내 최초로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따라 보험료가 차등화되는 UBI (Usage Based Insurance) 자동차보험, ‘smarT-UBI 자동차보험을 선보였다. 이후 꾸준히 ‘Baby in Car 특약’, ‘전기자동차 전용보험’, ‘오토바이 운전자보험’, ‘지진손해 보상특약’, ‘어린이 교통상해 특약 등’을 개발한 바 있다.이번 시상식에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은 “2019년 KS-SQI 자동차보험부문 1위 기업 선정을 계기로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품질과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으로 고객의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한국서비스대상」 베스트프랙티스상 수상

DB손해보험이 7월 5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9년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베스트프랙티스(BP)상을 수상했다. 베스트프랙티스(BP)상은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사로서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고, 고객 친화적 서비스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국내 서비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주어지는 상이다. DB손해보험은 2010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2016년에는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바 있다. 또한, 시장을 선도하는 상품개발과 고객 만족도 제고에 지속적으로 앞장 선 결과, 2019년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자동차보험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 DB손해보험 김정남 사장은 “국내 서비스산업을 선도하는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사로서의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서비스품질 혁신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대한민국 대표 보험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2019년 「서비스경진대회」 대상 수상

DB손해보험이 7월 5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이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기업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대회이다. 지난 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DB손해보험은 ‘Big Data 분석을 통한 차량정보 자동추천 프로세스 구축’이라는 주제로 서비스 프로세스 분야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서비스 환경분석을 통해 자동차보험 가입설계 시 정확한 차량정보 입력이 필수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이 차량정보 확인 및 입력과정을 어려워하고, 차량정보 입력과정에서 고객 이탈비율이 높은 문제점을 파악하였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 차량정보 입력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전략방향을 도출하였다. DB손해보험은 이번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서비스 프로세스 분야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고객 행복에 기여하는 창조적 서비스 프로세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DB손해보험,업계최초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 도입

DB손해보험이 업계 최초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란 카카오페이에 연결한 은행계좌에서 카카오페이머니를 충전하여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 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은행 간 계좌이체 방식에 비해 인증 절차가 간편해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보험료를 납부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은행∙계좌번호∙공인인증서∙OTP 비밀번호 등을 선택 또는 입력하여 송금해야 하나, 카카오 페이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각종 입력 절차 없이 생체인증 또는 비밀번호만으로 약 10초만에 수수료 없이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는 카카오톡 친구에서 송금, 더치페이 등 개인간 거래 외에 기업에서도 대고객 서비스로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현재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는 장기보험 일부 고객에게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3분기 중 자동차보험, 일반보험 등 전체 보험 종목에 대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보험료 납입방법은 은행 자동이체가 가장 보편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나, 보험료를 회사에 직접 납부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 은행간 계좌이체 방식보다 편리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 이용을 통해 결제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업계최초 펫테크적용 ‘프로미반려동물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7월 16일부터 업계 최초로 비문(코지문)을 기반으로 펫보험 판매를 시작했다.비문이란 강아지의 고유한 코의 무늬로, 사람의 지문처럼 신분 증명의역할을 한다.펫보험 최초 가입 시 비문 사진 3장을 등록하면,동물등록증이 없어도 가입이 완료되고,실제 보상 청구 시에 다시 비문 사진을 등록,조회해 반려견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이번 상용화를 통해 DB손해보험은 친반려동물적인 개체식별 방법을 보험가입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국내 펫보험 시장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반려견의 치료비,배상책임,장례지원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순수보장성 일반보험 상품으로 보험기간은 1년이다.펫테크 신기술 도입과 더불어 특히 치료비의 경우 반려견의 대표적인 3대 질환인 슬관절 질환,피부질환,구강질환을 기본으로 보장(수술비 300만원,입원치료비 300만원,통원치료비 300만원 한도)함에도 보험료는 업계 최저 수준으로 책정하여 반려인들의 의료비 걱정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비문을 통한 펫보험은펫세이프(www.petsafe.co.kr) 홈페이지 및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했다.

DB손해보험, ‘계속받는 3대 질병보장보험’출시

DB손해보험이 3대질병에 대해 100세까지 집중적으로 계속 보장 받을 수 있는 ‘계속받는 3대질병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의 기본계약은 ‘3대질병진단비’와 ‘계속받는3대질병진단비’로 3대질병에 대한 보장을 하나의 담보로 묶어서 운영하여 3대질병에 대해 각각 분리하여 가입하는 것 보다 최대 2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다. ‘계속받는3대질병진단비’의 경우 손보업계 최초로 하나의 담보로 3대질병에 대하여 2년마다 계속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담보로 3대질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였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계속받는 3대질병보장보험’은 소비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3대질병에 대해 최초 진단 뿐 아니라 100세까지 계속적으로 매 2년마다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DB생명, ‘백년친구 미세먼지 케어보험’ 출시

DB생명이7월 15일 미세먼지와 연관성이 높은 질병을 보장하는 ‘백년친구 미세먼지 케어보험’ 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만성폐쇄성 폐질환과 천식 진단자금을 단계별로 보장하고, 호흡기 관련 암,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입원, 수술, 응급실 내원 진료비를 보장하는 등 호흡기 질환에 특화된 상품이다. 또한, 이 상품은 납입기간 중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는 해지환급금미지급형으로 출시되어 고객의 보험료 부담을 완화하였다. DB생명 담당자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에 대한 두려움이 많은 고객들에게 호흡기 관련 건강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상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B하이텍,‘19년 하반기 경영설명회 개최

DB하이텍이 7월 22일부터 7월24일까지 3일간부천, 상우, 서울 등의 각 사업장에서 19년 하반기 경영설명회를개최했다. 이번 경영설명회에서 최창식 사장은 상반기 동안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는데최선의 노력을 다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하반기에도 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정진해가자고 강조했다. 또한,회사의 중장기 비전을 제시하며 세계최고 수준의 반도체 회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DB하이텍,‘Road of Leader’ 연극공연 개최

DB하이텍이 최근 부천,상우,서울 등 전 사업장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Road of Leader (연극으로보는 조직이야기)’연극공연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직장 내 소통’을 주제로 하고 있으며,회사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상황들을 실감나는 연기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전문배우들이 직장 내 상사,동료,후배로 연기함으로써, 임직원들이 제3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상황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이를 통해, DB하이텍 임직원들은 직장 공동체 안에서 자아를 발견하게 하고,개인적 고충을 타 집단의 도움을 받아 해결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등 직장 내 집단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연을 관람한 임직원들은 “가볍게 보러 온 연극이었는데, 상사, 동료, 후배 등 서로간의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연극을 접목시켜, 딱딱한 내용을 쉽게 접근하고, 이해 할 수 있었다”는 등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