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플러스
  • 페이스북
  • 트위터

DB News

그룹 및 계열사 뉴스

DB손해보험, 새해맞이 이벤트 실시

2019년 새해를 맞아 DB손해보험이 '기해년, 복 되는 기회! 내 보험 찾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2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새해를 맞아 보험 재테크 및 가입한 보험 관리를 제대로 받아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마련됐다. 고객들은 DB손해보험이벤트 사이트를 통해 참여 가능했으며, 참여 시 신청자 본인의 지역을 선택하면, 가장 가까운 전문 상담사에게 연결되어 신청 후 3일 내에 보험 관리 및 보장 분석이 가능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최근 정확한 보장 분석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와 금융 트렌드를 반영해, 당사 가입 고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무료로 보험 보장 분석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3040 대졸 경단녀 특화채널 확대

DB손해보험이 30~40대 경력단절여성 특화채널 확대에 나선다.일반 설계사 채널과 교육, 운영을 차별화하고 경력단절 여성을 금융전문가로 키워 회사 최고의 엘리트 조직으로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DB손해보험은 2008년 3월 TC채널을 오픈, 11년성장을 거듭해 현재 전국적으로 활성화돼 있다. 2014년 1월에 대졸 경단녀 특화채널인 LD(Life Design)지점을 오픈해 현재 3개 지점 소속 150여명이 활동 중이다. 2019년에도 확장 운영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표준지점의 미래모델로서의 역할을 더해갈 것으로 기대된다.특히, LD지점의 미래인재양성 프로그램은 업계에서도 유명하다. 신입에게 양질의 DB제공, 특화교육과정 운영, 체계적인 활동관리 등 기존 설계사 채널과 달리 차별화를 시도하는 점이 특징이다. 관리자 비전을 가진 인재는 별도 교육, 훈련을 통해 집중 트레이닝하고 있다.또한 육아박람회, 재테크박람회, 산모교실, 여성운전자클래스 등에 참가하여 회사를 대표하여 고객상담도 하고 있다. 또한, 자녀 케어가 필요한 경우 근무 시간이 유연하고 자율퇴근도 가능하다. 지점 내 어린이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고 정기적으로 Family-Day를 운영해 자녀와 함께 직업체험, 금융교실 등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유아자녀지원비, 자녀학자금, 출산축하금제도를 적극 운영하고 있어워킹맘들에게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DB손해보험,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 전략적 제휴 체결

DB손해보험이 2월 20일DB금융센터에서 인슈어테크 서비스 활성화 및 디지털 혁신 강화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2009년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준정부기관으로서, ICT 및 블록체인 등 신기술기반 인터넷서비스 활성화 및 정보보안, 인증 등을 주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다.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인슈어테크 분야의 우수한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고 이를 실제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력함과 동시에 향후 KISA가 설립할 인슈어테크 아카데미와 관련하여 커리큘럼 공동 기획, 강사 지원 및 오픈 API 플랫폼 지원 등에 대해서도 협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특히.DB손해보험 담당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의 인슈어테크 자원 및 역량을 활용하여 국내의 우수한 인슈어테크 기업들을 발굴, 육성하고 이들과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 출시 이벤트

DB손해보험이 다이렉트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전용 미니보험인 '다이렉트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을 출시하고, 3월말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이 상품은 요즘 가장 큰 이슈인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및 안구 질환에 대비하기 위해 매우 저렴한 보험료로 수술 및 진단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벤트는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험료를 산출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굿바이미세먼지 건강보험은 미세먼지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6대질환 편도염, 축농증, 급성상기도염, 인후질환, 특정후각질환 및 백내장을 보장하는 미세먼지질병수술비를 보통약관으로 그 외 호흡기, 눈, 심혈관질환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8개의 특약으로 구성된 미니보험 상품이다. 호흡기 및 눈에 대한 수술시 10~50만원, 허혈심장질환수술시 300만원, 폐암진단시 1,000만원 등 작은 수술부터 큰 수술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보험료는 미니 보험답게 30~40세 기준, 월 1만원이하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의 경우 3/5/10/15/20년만기 중 선택이 가능하며 납입기간은 전기간에 걸쳐 납입할 수 있어,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및 눈 관련 질병에 대하여 저렴한 보험료로 효과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DB손해보험, 모바일 보험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이 2월 25일 보맵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맵주식회사와 ‘모바일 보험 플랫폼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협약식은 DB금융센터에서 진행됐으며, DB손해보험 고영주 상무, 보맵 류준우 대표 등이 참석했다.양사는 DB손해보험의 인공지능 챗봇, 운전습관 연계 자동차보험(UBI) 등 다양한 인슈어테크 활용 경험과 보맵의모바일 기반 설계사•고객용 통합보험서비스를 바탕으로 모바일 플랫폼 및 빅데이터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신규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규사업 검증을 위한 공동연구, 양사 간 인적 교류로 확대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바일 플랫폼에 접못된 혁신적인 보험서비스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DB손해보험은 다양한 협력사업을 확충하여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DB생명, ‘제6기 고객패널’ 모집

DB생명이 ‘제6기 고객패널’을 모집한다. 고객패널은 6개월간(4~9월) 보험 상품과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체험을 통해 개선점 및 아이디어 제안 활동을 수행한다.선발된 고객패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제안과 우수패널에 대해서는 별도 시상을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3월 13일까지로 지원방법 등의 세부사항은 DB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DB생명은 2015년 처음 고객패널제도를 도입하여 현재까지 총 330여건의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해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결과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2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소비자중심경영(CCM) 2회 연속 인증 획득 등 고객중심경영의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DB생명 담당자는 “고객패널을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개선해나가고 있으며, DB생명과 소중한 의견을 나눌 고객패널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DB하이텍, 제26회 한국반도체학술대회 개최

국내 최대 반도체 논문 발표대회인 한국반도체학술대회가 2월 13일부터 사흘간 강원도 횡성군 웰리힐리파크에서개최되었다.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DB하이텍과한국반도체산업협회, 한국반도체연구조합이 공동으로 주관했다.학술대회장을 맡은 이윤종 DB하이텍 기술개발실 부사장은 개회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은 데이터 중심의 산업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도 반도체 산업의 장밋빛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며, "이러한 시대적 변곡점에서 이번 반도체학술대회가 한국 반도체 산업의 미래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협력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Smart Semiconductor in IoT and 4th Industrial Revolution’ 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대회에서는 총 815편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의 흐름 속에서의 최첨단 반도체 기술 트렌드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의 장이마련되었다.기조강연은 박병국 서울대 교수와 이승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가 맡아, 각각 ‘신경계와 반도체 집적회로’, ‘자율주행과 차량용 반도체의 미래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전문강연 세션인 Short Course에서는 차세대 나노 디바이스와 메모리 기술, 자율주행 차량용 라이다(LiDAR) 및 이미지 센서에 대한 전문기술 교육이 진행됐다.또한 세계적인 반도체 물리학자인 故 강대원 박사를 기리는 강대원상 시상과 함께, “64Kilo에서 100Tera을 향한 미래 반도체의 전망과 도전”, “파워반도체 - 미래와 도전”을 주제로 한 패널토론이 진행되었다.

DB메탈 동해공장, 3.1절 건강달리기대회 성공기원

DB메탈 동해공장 직원들이 3•1절 100주년을 기념하는 동해시민건강달리기대회의 완주를 기원했다. 동해공장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경품 일부를 전달했으며, 특히 올해 우승자는 DB메탈 동해공장 생산팀의 심진갑 사원으로 19분 22초의 기록을 세웠다. 동해시민건강달리기대회는 20회째 열리는 동해시의 행사로, 5.7km를 달린다.

DB Inc. IT부문, 전기공사공제조합 차세대시스템 1차 오픈

DB Inc. IT부문이 전기공사공제조합 차세대시스템의 1차 오픈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본 차세대시스템은 전기공사공제조합의 기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ERP, 공제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하는 공제분야에서는 가장 큰 IT사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으며, DB Inc.는 작년 4월부터 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올해 5월 최종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이번에 1차 오픈한 차세대시스템은 전기공사공제조합의 총회∙선거관리 부분으로, 모바일 OTP, 생체 인증 및 다단계 보안시스템 등을 적용해 공제 업계 최초로 총회 전 과정 진행과 직선 투표까지 가능하도록 구현한 시스템이다.다수 공제조합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이 있는 DB Inc. IT부문은 ERP, 공제 시스템 등 전기공사공제조합 차세대시스템의 나머지 기능들도 성공적으로 오픈하고, 타 공제조합 및 공제회로 본 시스템 구축 경험을 확산해 갈 계획이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