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계열사 소식

그룹 및 계열사 뉴스 모음

DB손해보험, 옐로카펫 소재 새 광고 론칭

DB손해보험이 11월 23일 따뜻한 가족사랑을 담은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DB손해보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인 `옐로카펫`을 소재로 가족사랑의 메시지를 담았다. 광고의 메인소재인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이용 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어린이 안전 공간을 의미한다. DB손해보험은 2016년 7월부터 전국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카펫을 설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오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가족사랑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번 광고에는 옐로카펫 안에서 안전하게 대기하는 딸 아이가 옐로카펫 밖에서 신호를 기다리는 아빠 지진희를 귀엽게 꾸짖는 장면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가족의 유쾌한 모습을 보여 줄 예정이다. 광고는 DB손해보험의 모델인 배우 지진희와 함께 10월 26일 송도에서 촬영됐으며, 11월 23일부터 케이블 TV 등을 통해 송출되고 있다.

DB손해보험,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실시

DB손해보험의 김정남 사장을 비롯한 본점임원 및 영업본부장, 본점부서장 등 100여명은 11월 한달간 '2018 고객 바로 알기' 행사의 일환으로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와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 캠페인을 실시했다. 2004년 우수고객 방문으로 시작된 DB손해보험의 '고객 바로 알기'는 2011년 불만 고객, 2012년 장기 미접촉 고객, 2013년에는 상속인 보험금 찾아주기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2014년에는 화재보험 위험관리 컨설팅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또한 2018년에는 휴면 및 미지급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확대하여 발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2013년부터 2017년까지 휴면보험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통해 보험금 757억원을 찾아 주었으며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1월7일에는 김정남 사장이 경기도 하남시에 거주하는 이만기 고객을 직접 방문하여 고객 바로 알기 행상의 취지를 설명하고 보험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의견 및 제안 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정남 사장은 "이번 고객 바로 알기 행사를 계기로 하여 지속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서 앞장서는 보험사가 될 것이며,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경영정책에 반영, 실천하려는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DB손해보험이 10월 29~30일 양일 간 DB인재개발원에서 전국 소비자보호업무 담당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DB손해보험 전 임직원들의 소비자중심경영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주요정책 공유 및 감독당국의 소비자보호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여 금융소비자 권익을 강화함으로써 실질적인 소비자보호를 실현코자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대내외 주요 이슈와 트렌드,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예방 및 분쟁처리 업무,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동기부여 유도 등의 내용들로 진행됐다.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최근 소비자 보호 관련 금감원 정책방향 및 최신 이슈 민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민원/분쟁의 사전예방 측면에서 소비자보호 역량향상을 위한 기회를 가졌다. 컨퍼런스 담당자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보험시장에서 금융 기업의 발전은 금융소비자의 권익강화 및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고도화 함으로써 금융소비자보호 역량 및 성과 1위 보험사로 도약 하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참좋은 암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이 11월 15일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전용 미니암보험인 ‘프로미라이프 다이렉트 참좋은암보험(CM)’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인터넷 전용으로 판매수수료가 없으며, 암 보장 관련한 담보로만 구성되어 있고, 본인이 원하는 부위별 암보장에 대해서 선택하여 가입 할 수 있어 기존 암보험 대비 보험료를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DB손해보험의 ‘미니암보험’ 은 암에 관련된 주요 담보들을 한번에 묶어 가입할 수 있는 종합플랜과 남녀 모두 발병률이 높은 위암, 간암, 폐암, 생식기 암에 대해서 본인이 원하는 보장만을 가입 할 수 있는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장금액은 주요 암에 대해 최대 3천만원, 발병률이 높은 위, 간, 폐, 생식기암에 대해서는 최대 5000만원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암보험의 보험료는 미니보험답게 30~40세가 월 1만원이하로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암플랜의 경우 30세 남자 월 1500원, 여자 월 2800원으로 10년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기존 타사의 미니보험과는 차별화되어 100세까지 자동 갱신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미니암보험은 아직 암보험을 준비하지 않은 20~30대 대학생, 직장인 초년생들에게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고, 4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는 기존 암보험에 본인이 걱정되는 부위만을 저렴한 가격으로 추가 가입할 수 있는 실속 있는 상품" 이라며, "온라인을 통해 미니보험의 장점을 확산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카카오 모바일 중심 인슈어테크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위해 11월 26일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사업자인 카카오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였다. 카카오는 월간 실사용자 수 4600만 이상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모바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라이프, 커머스 등의 영역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 중인 국내 대표 모바일 플랫폼 기업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 환경을 감안할 때 양사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모바일 중심의 AI,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적용해 신규 서비스, 신상품 개발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을 위한 업무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단계별 제휴 모델 구현을 위해 신기술 솔루션 공동 활용, 양사 인적자원 교류 등 협력 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DB손보 담당자는 "이번 제휴는 대형 손해보험사와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사의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앞으로도 모바일 중심의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참좋은 운전자보험’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DB손해보험이 11월 1일 출시한 ‘참좋은운전자보험’의 신(新)제도성특별약관이 6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는 ‘참좋은운전자보험’이 ‘첨단안전장치 장착 자가용 승용자동차 운전중 사고 보험금 추가지급 특별약관’을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해 6개월의 배타적사용권을 부여했다.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최대 6개월간 이와 유사 특약의 개발 및 판매가 제한된다. ’첨단안전장치 장착 자가용 승용자동차 운전 중 사고 보험금 추가 지급 특별약관’은 ‘차선이탈 경고장치’ 또는 ‘전방충돌 경고장치’를 장착한 자가용 승용자동차를 운전하던 중 사고 시 보험가입금액의 최대 7%를 추가로 지급해주는 제도성 특별약관이다. 이는 자율주행기술 발전 및 첨단안전장치 보급률 증가에 따라 운전자의 기대되는 미래효용을 보험급부에 반영한 것으로 자가용 승용자동차 운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사회적 트렌드를 보험에 접목시켜 보험산업의 유용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자동차의 위험감소 요인을 새로운 급부 방식으로 개발한 것에 대한 독창성 및 노력도를 인정 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DB손해보험이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SNS를 활용한 고객지향적 소통마케팅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소통지수, 콘텐츠 경쟁력지수, 운영성 3개 부문에서 기업 및 기관의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DB손해보험은 소비자와 가장 활발하게 소통하는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중의 취향을 파악하고 전문적이면서도 시기적절한 정보로 고객에게 긴밀히 다가가고자 노력한다는 점이 수상의 주요 이유로 꼽혔다. DB손해보험은 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SNS를 운영 중이다. 공식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에도 자녀보험과 육아 정보를 집중 제공하는 아이사랑 블로그, 자동차와 운전자보험 정보를 제공하는 내차사랑 블로그를 운영하며 고객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될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해 새로이 변경된 사명처럼 늘 세련되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공식블로그 : http://blog.idbins.com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idbins/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dbins_official/
아이사랑블로그 : http://blog.naver.com/dongbu_promy
내차사랑 블로그 : www.driveind.com

DB손해보험,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 6년연속 갱신

DB손해보험이 11월 6일자로 DB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 웹 접근성 인증마크를 미래창조과학부가지정한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6년 연속 획득했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임을 인증하는 마크다. 2007년 2월부터 부여되기 시작한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초심사, 정밀심사의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치며, 단기간에 집중적인 심사를 진행하여 객관성과 공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DB손해보험은 웹 접근성 인증마크 갱신을 계기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사회적 책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DB저축은행, 최고 6.9%금리 제공하는 Dream Big 정기적금 출시

DB저축은행이 DB손해보험과 제휴를 통해 Dream Big 정기적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DB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스마트컨슈머와 고금리적금을 가입하고자 하는 금리노마드족의 니즈를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Dream Big 정기적금은 DB저축은행의 1년 만기 인터넷·모바일 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한 고객이 적금 만기 30일 전까지 DB손보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30만원이상, 보험기간 1년이상으로 가입하면 최고 6.9% ~ 3.6%의 금리를 준다. 상품 가입은 DB인터넷뱅킹과 DB저축은행 모바일앱을 통해 할 수 있다. DB저축은행 담당자는 “Dream Big 정기적금은 불입금액별로 최고금리가 차등되지만 업권 내에서 높은 금리대의 적금상품이며,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의 차년도 자동차 보험금 마련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큰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러브DB 칼럼을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DB생명, 사명변경 1주년 ‘Dream Big’ 이벤트

DB생명이 사명변경 1주년을 기념하여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11월 1일부터 16일까지 ‘Dream Big’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사명변경 1주년 ‘Dream Big’ 이벤트는 DB생명 백년친구Song을 감상한 후 경품 룰렛을 돌려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추첨 결과는 참여 후 즉시 확인 가능했으며 상품으로, 당첨자들에게는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 또는 기프티콘이 증정되었다. 기간 중 당첨이 되지 않은 고객 100명에게도 추가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했다.

DB생명,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을 위한 '제16회 천사랑 마라톤 대회' 개최

DB생명이 11월 11일 과천 대공원에서 일반참가자, 마라톤동호인, DB생명 임직원 및 영업가족 등약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을 위한 ‘제16회 천사랑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심장병 어린이 수술 지원에 대한 이웃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있다. DB생명은 매월 임직원 성금 및 회사 기부로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7년부터 현재까지 88명의 후원환자가 수술을 받아 새로운 삶을 살고 있다. 이태운 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2018 심장병 어린이 돕기 천사랑 마라톤대회에 동참하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우리의 한걸음 한걸음이 심장병 어린이와 그 가족들에게 사랑과 희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DB생명, ‘참 간편한 유니버셜 종신보험Ⅱ’ 출시

DB생명이 간편심사로 유병자와 고령자도 가입이 가능한 ‘(무)참 간편한 유니버셜 종신보험Ⅱ’ 상품을 11월 9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경증질환을 갖고 있거나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간편심사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및 수술, 추가검사 필요소견, 최근 2년 이내 질병·사고로 입원 및 수술이력, 최근 5년 이내 암진단, 암으로 인한 입원 및 수술을 받은 이력이다. 또한 입원, 암 입원 수술 암 진단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진단특약을 부가할 수 있으며, 10년만기 갱신형으로 최고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1종(해지환급금 보증형)의 경우 보험료와 예정최저적립금 산출 시 모두 단일률을 적용하는 기존 상품들과 달리 공시이율에 관계없이 계약일부터 10년 이내 연 3%, 10년초과 연 2.75%로 계산된 예정최저적립금을 기초로 해지환급금을 최저보증한다. 계약이 오랫동안 유지된 경우 대상계약에 한하여 납입유지보너스 및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적립하여 고객이 사망보장은 물론 연금선지급서비스 또는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연금자산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제4회 DB GAPS 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제4회 2018 DB GAPS(Global Asset allocation Portfolio Strategy) 투자대회 시상식이 11월 24일 DB금융투자 본사에서 개최됐다. DB금융투자는 건전한 투자문화 정착 및 대학(원)생의 금융분야 학술연구를 장려하고자 매년 DB김준기문화재단과 함께 GAPS 투자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DB GAPS 투자대회는 수익률에만 집중했던 기존 투자대회와는 다르게 국내 최초로 글로벌 자산배분전략을 중심으로 국내외 주요 자산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투자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지난 6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110개 대학 602개팀(1806명)이 참가해 예선리그(3개월)와 본선리그(2개월)에 걸쳐 진행되었다. 영예의 1위는 수익률 우수부문에서 1위를 기록한 `DNA`팀(윤선우 외 2명)이 차지했다. DB GAPS 투자대회는 수익률로 순위 내에 입상할 수도 있지만 자산배분 운용철학이 참신하고 우수한 팀도 수익률과 별개로 입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는 `전략` 중심의 투자대회로 PT발표회에 오른 16개팀 중 포트폴리오 운용철학이 우수한 6개팀을 별도로 시상했다. 모든 수상팀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수상팀 전원의 3박4일 동안 아시아 금융탐방의 특전이 제공되며, 이와 별도로 대회에 참가한 금융동아리 중 본선 진출팀 수 상위 5개 동아리에는 총 1,000만원의 학술연구지원금이 지급된다. 고원종 DB금융투자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미래 금융인으로 긴 투자행보에 지난 5개월의 경험이 투자 철학의 밑바탕이 될 것"이라며 "자산 배분과 리스크 관리를 위한 고찰의 시간을 꾸준히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