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계열사 소식

그룹 및 계열사 뉴스 모음

DB손해보험, ‘제2회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DB손해보험이 8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은 여름방학을 맞아 가정생활에서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 즐겁고 다양한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험형 어린이 행사로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화재, 물놀이 사고, 승강기 사고, 유괴 등 여러 가지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을 체험을 통해 배웠으며, 이번 행사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부스는 어린이들이 교통사고 예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옐로카펫’ 부스였다. 이 부스에서는 특히 DB장학생봉사단 동하리 60여 명이 DB손해보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옐로카펫’을 주제로 교통안전 표지판 교육, 횡단보도 안전수칙 교육 등을 진행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신호대기공간을 노란색으로 구획해 어린이의 교통안전 관심유도 및 운전자가 어린이 보행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통학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교통안전 사업이다. 이 외에도 안심놀이터, 투명우산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놀이 공간이 마련되어 어린이들이 즐거운 놀이를 하면서 안전 수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 사랑과 안전 관련 캠페인 활동을 통해, 가족사랑 대표 홍보대사로서 안전하고, 사랑이 넘치는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DB손해보험, 2018 청춘 응원 캠페인 '청춘 버스킹 오디션' 결선 무대 개최

DB손해보험이 8월 28일 강남구 대치동 DB금융센터 다목적홀에서 ‘2018 청춘 버스킹 오디션’ 결선 무대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7월부터 실시한 버스킹 오디션에 총 286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최종 본선 팀으로 선발된 TOP 8가 결선 무대에 올랐으며 청춘들의 젊은 도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종 결선 무대에서는 '내 꿈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곡'과 DB손해보험 브랜드송인 '내가 먼저 가족사랑 송'을 부르는 미션이 주어졌다. 높은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올라온 만큼 각 팀의 개성과 무대 퍼포먼스는 청중들을 압도하는 데 손색이 없었다. 한편, 이날 본선 공연의 심사는 전문심사위원단 평가와 DB손해보험 임직원 100인으로 구성된 DB청중평가단의 실시간 전자 투표로 최종 점수를 집계하여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DB손해보험 '청춘 버스킹 오디션'에서 대상을 차지한 ‘담담(이한얼 25세, 최성한 25세)’팀은 자작곡인 ‘크래커’를 불러 색깔 있는 목소리 톤 및 뛰어난 가창력으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DB손해보험의 브랜드 송을 독특한 Voice line으로 편곡해 DB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에서 대상을 차지한 ‘담담’팀에게는 상패와 상금 400만원, 금상 ‘모노폴로’팀에게는 상패와 상금 300만원, 은상 ‘겐그레아’팀에게는 상패와 상금 200만원, 동상 ‘미니트리’에게는 상패와 상금 100만원과 함께 버스킹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대를 지원한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은 힘든 현실에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청춘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본 상을 수상한 4개 팀에게는 회사의 대내외 행사 및 대중과 만날 수 있는 공연무대를 제공하여 청춘 버스킹 활동을 지속적으로 응원해 나갈 계획이다.

DB손해보험, 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마크 5년연속 갱신

DB손해보험이 8월 8일 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 인증마크는 웹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임을 인증하는 마크다. 이는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기초심사, 정밀심사의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치며, 단기간에 집중적인 심사를 진행하여 객관성과 공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웹 접근성 인증마크 생신을 계기로 일반 사용자는 물론 장애인, 고령자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보편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이며, 사회적 책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DB손해보험, 손보업계 최초 카카오페이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

DB손해보험이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모바일 앱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8월 23일부터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로, 카카오톡으로 수신된 본인 확인 메시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비밀번호 및 지문을 통해 간편하게 본인인증이 완료되는 서비스이다. DB손해보험은 모바일 앱의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 오픈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인증 수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정보변경, 환급금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IT 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다양한 인증수단에 대한 고객의 선호 증가에 따라 홈페이지/모바일 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수단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DB저축은행, 인터넷뱅킹 리뉴얼 및 스마트뱅킹 개시

DB저축은행이 7월 24일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개시했다. DB저축은행 담당자는 "핀테크 발달과 금융거래 트렌드에 맞게 스마트폰에서 예·적금 상품 가입 및 이체, 이용상품 거래내역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햇살론,임대론,스탁론 등 대출상품 소개와 상담신청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DB저축은행 스마트뱅킹은 거래고객 특성을 감안해 큰 활자체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거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지문인증과 간편로그인, 이체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달 리뉴얼해 오픈한 DB인터넷뱅킹(https://www.idbsb.com)에서는 기업뱅킹 서비스를 차별화했다. 기업뱅킹 서비스는 기업체의 자금관리에 필요한 이중결재와 대량이체 기능을 탑재했다. DB저축은행 담당자는 "고객의 목돈 마련에 도움이 되고자 비대면 적금상품인 E-정기적금을 판매 중이고, 기업 보통예금에 1.2%의 금리를 제공해 자금관리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DB저축은행, 인도네시아 국립주택저축은행(BTN)과 업무협력 방안 논의

DB저축은행에 8월 1일 인도네시아 국립주택저축은행(BTN)직원이 내방해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인도네시아 국립주택저축은행은 인도네시아 10대 상업은행에 속하는 저축은행이다. 양사는 2010년 11월 전략적 업무제휴를 하였고 지난해에는 해외송금업, 직원훈련프로그램, 공동투자 방안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해오고 있다. BTN은 해외송금 전담부서인 무역결제파트(Trade and payment)의 실무자들을 파견하여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약 4만여 명의 인도네시아 근로자에 대한 해외송금과 같은 금융서비스 시장조사, 향후 DB저축은행과의 업무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BTN의 관계자는 국내 인도네시아 근로자들이 주로 거주하고 있는 안산, 인천, 경북, 구미 등에 소재하는 인도네시아 공동체를 방문하여 그들의 해외송금에 대한 불편 및 개선사항, 금융상품에 대한 시장조사를 했다. DB저축은행 담당자는 "DB저축은행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금융을 활용해 금융서비스의 폭을 확대하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BTN처럼 업무협력 제휴를 하고 있는 해외저축은행들과 핀테크를 활용한 공동의 이익을 위해 꾸준히 연구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DB라이텍, LED 조명 26종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

DB라이텍의 모듈형 LED(발광다이오드) 도로조명, 실내조명 등 26종이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제품지정증서’를 받았다. 이번 우수제품 인증은 자체 개발한 LED 모듈과 제품손상 및 광 손실 방지 관련 특허기술이 조달청 심사를 통과하면서 이뤄졌다. 인증된 제품은 라운드형루미다스 가로등 150W 2종, 보안등 50W 3종, 터널등 150W 1종, 실내용 엣지평판조명 20종 등 26종이다. LED 도로조명인 가로·보안등, 터널등의 경우 열 전도율이 높은 구리 회로기판에 LED 광원을 삽입하는 특허기술과 LED 광원에서 발생된 열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제품 수명을 늘릴 수 있는 핀-플레이트(Fin-plate) 기술이 적용됐다. 실내용 엣지평판조명은 주로 사무실, 상업시설, 빌딩 등에 사용된다. LED 광원이 모서리 부분에 부착돼 광원의 열기로 인해 발생하는 도광판 팽창 및 LED 모듈 손상 방지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특수 제작한 스테인리스 스프링을 설치해 LED모듈과 도광판을 밀착시킴으로써 빛을 균일하게 비출 수 있게 했다. 도광판 팽창 때문에 발생하는 내부 유격도 최소화시켰다. 또 광 손실 방지설계를 통해 특정 부위가 유독 밝게 보이는 빛 튐현상을 없애 빛의 편차를 줄였다. 조달청에 따르면 조달시장 조명분야 규모는 약 7000억 원(2017년 기준) 수준이며, 매년 30% 이상 성장할 전망이다. 정부의 에너지 절감 정책과 기존 조명의 짧은 수명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가 맞물려 LED 조명 교체비율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DB라이텍 담당자는 “우수조달 제품으로 지정될 경우 각종 공공입찰에 가산점을 얻고, 1억 원 이상의 조달 구매에 대해 수의계약이 가능해지는 등 영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올해 안으로 도로조명 및실내조명 34종을 추가로 인증받아 공공조명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글로벌 금융탐방 실시

2018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수상자들이 미국 뉴욕의 유명 금융기관과 아이비리그대학을 방문하는 ‘글로벌 금융탐방 프로그램’이 8월 19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됐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제8회 DB 금융제안 공모전은 약 200여 편의 출품작이 접수되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으며,수상자들은 2회의 논문, 기획안 심사 및 최종 프레젠테이션 등 총 3단계의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약 40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 선정됐다. 글로벌 금융탐방은 골드만 삭스, JP Morgan, Neuberger Berman, Apollo 등의 선진 금융기관 방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미국 명문대학인 예일(Yale), 하버드(Harvard),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을 탐방하는 아이비리그 탐방, 조별로 계획한 미션을 수행하는 '미션투어' 등의 알찬 프로그램으로 채워졌다. 공모전 수상자들은 다양한 견학 및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금융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우고 앞으로의 성장잠재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DB손해보험, DB금융네트워크, CFA 한국협회가 후원하는 'DB 금융제안 공모전'은 2010년부터 시작되어 8회째를 맞이했으며, 금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장학금 및 미국∙홍콩 글로벌 금융탐방, DB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다양한 수상특전을 제공하여 명실상부한 금융분야 최고의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9회 공모전은 기존의 일정과 동일하게 12월 참가접수를 시작으로 2019년 2월까지 출품작을 접수받을 예정이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