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계열사 소식

그룹 및 계열사 뉴스 모음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우체통 시즌5’캠페인 실시

DB손해보험이 봄 시즌을 맞아 소홀했던 가족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가족사랑 우체통 시즌5 ‘가족사랑 봄카드 캠페인’을 진행했다.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서 4월 30일까지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직접 온라인카드에 메시지를 작성하여 e-mail과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통해 전달할 수 있게 하고, 오프라인으로도 받아볼 수 있게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추첨을 통해 드롱기 커피머신,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아이스크림 케익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이벤트를 진행한 박미현 대리는 “이번 캠페인도 늘 곁에 있지만 바쁘고 힘든 일상에 치여 소중함을 잊고 소홀하게 되는 가족에게 진심 어린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가족사랑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가족사랑 전도사’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DB손해보험,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DB손해보험이 4월 16, 17일 양일 간 경기도 곤지암에 위치한 DB인재개발원에서 전국 민원 및 VOC 담당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DB손해보험 전 임직원들의 소비자 중심경영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금융소비자 권익을 강화함으로써 실질적인 소비자보호를 실현코자 마련됐다. 1년 365일 항상 고객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DB가족 모두의 다짐과 약속인 ‘행복약속 365’ 선서와 함께 시작된 이 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주요 이슈와 트렌드, 소비자보호 관점의 업무처리 등의 내용들로 진행됐다. 오후에 진행된 금융감독원 특강에서는 최근 소비자보호 관련 금감원 정책방향 및 다양한 민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사전 예방적 소비자보호를 위한 기회를 가졌다. DB손해보험은 이번 행사 외에도 2010년부터 소비자평가단을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니즈 파악과 서비스품질의 획기적인 개선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그 결과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6회 연속 소지바중심경영(CCM) 인증을 수여 받은 바 있다. 또한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 실태 평가에서는 2016년에 이어 2017년도에도 2년 연속 평가 우수회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컨퍼런스를 담당한 진민석 과장은 “무한경쟁 시대 기업의 생존은 소비자권익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원칙과 기본에 충실한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경영을 꾸준히 실천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DB손해보험이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선정하는 ‘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하고 있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국내 상황에 맞추어 공동 설계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로열티, 태도적 로열티, 전환의도를 평가하고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측정하는 조사이다. 지난 2월 1일부터 13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금융, 주거/생활, 가전, 식품, 쇼핑/외식, 패션/뷰티, ICT 산업군 등의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및 일대일 유선조사를 실시하였으며, DB손해보험은 이번 조사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 전환의도 전 항목 모두 1위로 평가 받았다. DB손해보험은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지향하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전략과 정책을 실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정남 사장은 “이번 브랜드 고객충성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을 계기로 소비자중심경영 및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더욱 매진함으로써 최고의 고객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을 통해 고객 행복을 위해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생명, 창립 29주년 기념식 개최

DB생명이 4월 13일, 창립 29주년을 맞아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영업관리자 및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태운 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DB생명을 선택해주신 85만 고객님 한 분 한 분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을 감동시키는 회사, 고객이 먼저 찾는 회사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창립기념식에 이어 창의적 혁신 문화 정착을 위한 경영 아이디어 발표회가 개최되었으며, 모든 임직원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변화하는 환경에서 새로운 경영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DB생명, 창의경영 플랫폼 ‘동빵(동네빵집)’ 운영

DB생명이 경영혁신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와 동네빵집의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창의 경영 플랫폼 ‘동빵(동네빵집)’ 운영을 시작하였다. ‘동빵’은 생명보험사의 경쟁이 가속화 되는 등 급변하는 시장에서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DB생명 전 임직원이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고민하고 발굴해내는 창의 경영 플랫폼이다. DB생명은 지속적인 운영과 발굴된 아이디어의 효율적 실행을 위해 사원, 주임 급의 젊은 직원들로 구성하여 창의 경영TF를 결성하고 ‘동빵’ 운영 프로세스를 수립하였다. ‘동빵’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제출된 아이디어는 1차적으로 Bottom-Up 방식의 심사를 통해 선별 후, 최종적으로 현장 경연 진행을 통해 전 임직원의 투표로 결정된다. 경연 순위에 따라 대상∙최우수∙우수∙장려상을 시상하고 수상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해외 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동빵’ 시즌1의 모집 아이디어는 총 245건이었으며, 예선을 거쳐 선별된 최종 4팀은 지난 4월 13일 DB생명 창립 29주년 기념식에서 경연을 진행, 대상 1팀이 선정되었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조직별 실행위원회 점검 후 시행될 예정이다.

DB저축은행, 중구청 `기부` 명예의 전당에 이름 올려

DB저축은행이 서울시 중구청에서 조성한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명예의 전당은 중구청의 복지 사업 `드림하티`와 중구장학재단에 기부한 개인과 기업을 기리기 위해 중구청 본관에 4월 11일 조성됐다. DB저축은행은 2007년에 사회봉사단을 만들어 매달 1대1 매칭 기부 방식으로 임직원들의 성금과 회사 후원금을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구청 내 저소득 가정들을 지원해왔다. 최근에는 `2018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품 후원에 쌀 2000kg(200포대)을 전달했다. DB저축은행 담당자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서민금융회사의 마땅한 역할로 여기고 앞으로도 1사1교 교육활동을 통한 청소년 금융교육과 저소득 가정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DB하이텍, 창립 21주년 기념식 개최

DB하이텍이 5월 2일, 창립 21주년을 맞아 충청북도 음성에 위치한 상우공장 대강당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창립기념식에는 공로상을 비롯해 모범상, 핵심가치상, 근속상 등의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임직원 등 모두가 한마음으로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DB하이텍, 어린이날 행사 개최

DB하이텍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부천과 상우 2개 사업장에서 임직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1,000명의 임직원 가족이 참석하였으며, 따뜻한 봄볕 햇살 아래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마술쇼 등으로 구성되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으로 꾸며졌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시설환경안전팀 이구용 책임은 “가족과 함께 회사에서 준비한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재밌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아이들이 아빠 회사가 최고라고 한다. 준비에 힘써 준 사우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 라고 말했다. 이 날 도시락 및 아이들에게 증정하는 선물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참석자들은 두 손 가득히 기념품을 들고 귀가했다는 후문이다.

DB라이텍, LED가로등 우수제품지정증서 획득

DB라이텍이 4월27일 조달청으로부터 모듈형 LED가로등 8종에 대한 ‘우수제품지정증서’를 받았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정부가 추진하는 각종 공공입찰에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고, 1억원이상의 조달구매건에 대해 수의계약이 가능해져, 한층 영업활동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이번에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루미다스LED가로등 100W, 120W, 150W, 200W급이며 각각 색온도 5000K, 3000K로 나뉘어 총 8개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특화된 설계기술을 적용해 특허를 획득한 블럭식 조립구조 제품으로 모듈확장 및 유지보수가 쉽고, 블록간에 수직•수평 방면 체결구조로 내진동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 타사 동급 제품에 비해 40%이상 무게를 줄인 초경량 제품이며, 블록간 방수 패킹구조로 설계되어 방수방진 등급도 업계 최고 수준인 IP67을 획득했다. DB라이텍은 “이번 우수제품지정을 통해 LED가로등 외에 최근 출시하여 나라장터에 등록되어있는 터널등, 보안등, 가로등과 평판조명 60여종에 대해서도 우수제품지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고, “산업조명 전문회사로서의 기술 및 영업노하우를 최대한 활용하여 공공조명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DB프로미프로농구단, 김주성 선수 은퇴투어 선물 전시

DB프로미프로농구단이 김주성 선수가 은퇴투어를 진행하며 받은 은퇴투어선물을 전시했다. 원주 DB는 3월 28일부터 펼쳐지는 플레이오프 기간 동안 원주 홈경기장에 김주성선수가 은퇴투어를 진행하며 각 구단으로부터 받은 선물과 2월 23일 홍콩과 치뤄진 농구월드컵 예선전에서 열린 국가대표 은퇴식 행사 때 받은 대표팀 유니폼 기념액자 그리고, 2017-2018시즌 정규경기 1위 트로피 등을 전시했다. 뿐만 아니라 우승 사진을 비롯한 은퇴투어 기념 사진을 팬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

DB프로미프로농구단, 17-18 플레이오프 준우승 “팬 여러분 감사합니다”

DB프로미프로농구단이 2017~2018시즌 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플레이오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정규리그 1위로 플레이 오프에 진출한 원주DB는 10년만의 통합우승을 노렸지만, 서울SK와 챔피언 결정전 6차전에서 77대80으로 아쉽게 패하며 준우승으로 이번 시즌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이번 시즌 DB가 보여준 활약과 투혼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즌 전 유력한 꼴찌 후보로 거론되며 우승과 거리가 먼 듯 했던 DB는 정규리그에서 1위를 차지, 나아가 챔피언 결정전에서 2연승을 기록하며 승승장구했다. 이상범 감독의 지휘 아래 김주성, 두경민, 윤호영, 디온데 버튼 등 주요 선수들의 활약에 10년만의 통합우승이 눈 앞에 다가오는 듯 했으나, 연장전까지 간 3차전 경기부터 서울SK에 아쉽게 승리를 내어주면서 전적 2승 4패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통합우승은 놓쳤으나 매 경기마다 포기하지 않고 명승부를 펼친 선수들의 투혼은 그 자체로 값졌다. DB프로미프로농구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2017-2018시즌은 팬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 덕분에 새로운 도약의 가능성을 보여준 시즌이었으며 차기 시즌 더 높은 목표에 도달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 다시 한 번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