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플러스
  • 페이스북
  • 트위터

DB News

그룹 및 계열사 뉴스

DB손해보험,2019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DB손해보험이 10월 17일 초동사옥에서 전국 소비자보호업무 담당 임직원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DB손해보험 전 임직원들의 소비자 중심경영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회사의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주요정책 공유 및 감독당국의 소비자보호 정책방향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여 실질적인 소비자보호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1년 365일 항상 고객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DB가족 모두의 다짐과 약속인 SI(Service Identity) ‘행복약속 365’ 선서와 함께 시작된 이날 행사는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대내외 주요 이슈와 트렌드, 소비자보호 관점의 민원예방 및 분쟁처리 업무, 담당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동기부여 등의 내용들로 진행됐다. 컨퍼런스 진행 담당자는“갈수록 치열해지는 보험시장에서 금융 기업의 발전은 금융소비자의 권익강화 및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며 “금융소비자보호 중심의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고도화 함으로써 금융소비자보호 역량 및 성과 1위 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DB손해보험,경주에서‘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 캠페인 진행

DB손해보험이 지난 9월 28~29일 경주에서‘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했다.‘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는 가족사진 무료촬영을 통해 가족사랑의 가치를 전파하는 DB손해보험의 대표 캠페인이다.작년에 이어 올해는 시간여행을 테마로 진행해오고 있으며, 5월 일산 킨텍스키즈락페스티벌,8월 서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안전체험 페스티벌에 이어,이번이 세번째이다.음악축제인 경주 그린플러그드 현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가족들은 물론,젊은 세대들도 적극 참여하여 가족사랑의 의미를 느꼈다.또한 경주 세계문화엑스포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2’는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포토존을 중심으로 운영되었다.방문객들은 ‘7080 시간여행 존’, ‘감성 네온사인 존’ 등 과거와 현재를 표현한 포토존에서 무료로 가족 사진을 촬영하고 촬영된 사진을 액자와 함께 받았다.별도의 사전 신청없이 행사장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었으며, 전문 사진 작가가 촬영 후 즉석에서 참여한 가족에게 액자를 전달하였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또한,온라인 해시태그와 함께현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SNS에 업로드 하면 바로 출력해주는 포토 키오스크,가족들에게 평소 전하지 못한 마음을 편지로 작성하면 우편 발송해주는 ‘가족사랑 우체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DB손해보험 담당자는 “가족사랑의 실체인 가족사진을 찍으며,가족사랑을 실천하고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을 모두에게 선물하고 싶었다.앞으로도 가족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가족사랑 전도사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저축은행, 창립 47주년 기념행사 개최

DB저축은행이 10월 31일 창립 47주년을 맞아 중구 다동 DB저축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기업으로서 ‘국내 최고 저축은행’으로 발전시키겠다는 결의를 다졌다.김하중 대표이사는 1972년 저축은행 산업과 함께 출발한 DB저축은행이 IMF외환위기, 카드대란, 리먼사태와 저축은행 PF발 구조조정 등 수많은 경영위기 속에서도 국내 대표 우량저축은행의 위상을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해준 전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저축은행 업계가 대규모 PF구조조정 이후 빠른 외형성장과 흑자구조가 지속되고 있지만, 과도한 국내 가계부채와 글로벌 시장 변동성의 잠재 리스크를 제대로 직시해야 함을 강조하고, 이러한 경영환경 하에서 DB저축은행이 생존 발전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투철한 책임감과 창의적인 사고를 갖고 강한 혁신 활동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창립기념식에서 회사 성과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모범이 된 팀과 직원 등 16명을 선발해 공로상, 모범상, 장기근속상을 수여했다.

DBInc, 모바일녹취서비스 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DB Inc.가 10월 17일 국내 대형 보험대리점(GA)인 글로벌금융판매(www.globalfm.kr)와 모바일 대면 녹취서비스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DB Inc.의모바일녹취서비스는WebRTC(Web Real-Time Communication)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녹취 내용을 서버에 실시간으로 저장하고, 보험상품의 약관 설명을 TTS(Text To Speech) 기능을 통해 구현하여 설계사의 편의를 향상시켰으며, 위치기반녹취 기술을 접목하여 보험설계사와 고객이 동시 동석에 있음을 증빙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최근 보험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보험 불완전 판매 이슈를 원천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솔루션으로, 현재 특허 출원까지 마쳤다. 글로벌금융판매는 보험설계사 13,800여명을 보유한 국내 최상위 GA사로서, 소비자에게 보험상품 약관에 대한 설명의무 위반 방지를 위해 대면 영업에 녹취서비스를 실시하는 첫번째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DB Inc.의모바일녹취서비스를 통해 글로벌금융판매의 설계사들은 고객에게 상품설명의 의무를 충실히 이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많은 분쟁이 우려되는 치매보험과 종신보험 분야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적용 분야를 확대시켜 나갈 예정이다. DB Inc.는 최근 GA 채널에서의 불완전 판매에 대한 이슈가 다수 제기되고 있고, 이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점검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로 볼 때, 관련 서비스에 대한 다수의 GA가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담당자는 "앞으로도 특화된 솔루션을 개발하고 새로운 솔루션서비스 모델을 발굴하여, 이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고 회사의 사업 영역을 더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DB메탈, 무릉계곡 산행 실시

DB메탈은 10월 29일, 11월 5일, 11월 6일 3일 간 동해공장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노사화합 및 위기극복을 주제로 산행을 실시하였다. 임직원들은 3일 중 1회 산행에 참석하여 맑은 공기를 마시며 건강을 증진하고, 사우 간의 우애를 쌓았다. 행사에 참석한 직원들은 "오랜만에 산행을 하니 뻐근했던 몸이 풀리는 기분이다. 공장 식구들과 이런 활동을 하게 되어 즐겁다." 라고 후기를 전했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