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계열사 소식

그룹 및 계열사 뉴스 모음

DB손해보험, 美 스탠다드앤푸어스 선정 신용등급 A로 상향

DB손해보험이 7월 2일 글로벌 신용평가 기관인 미국 스탠다드앤푸어스(이하 S&P)로부터 A(Stable)를 받아 신용등급이 지난해 A- (Stable) 보다 한 등급 상향됐다. S&P는 보험영업에서의 안정적인 성장과 이익개선에 따른 자본력 강화, 수익성 중심의 상품판매 전략 그리고 안전자산 확대를 통한 신용리스크 경감 및 ALM(Asset Liability Management) 강화 활동 등을 높게 평가해 DB손해보험의 신용등급을 5년만에 한 단계 상향했다. DB손해보험은 지난 2013년 이후 5년만에 등급 상향을 이뤄낸 것으로, 재무건전성, 수익성, 성장성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손해보험사임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DB손해보험, '제2회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 개최

DB손해보험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을 8월 10일, 11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프로미 가족사랑 안전체험 페스티벌’ 에서 어린이들은 일상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화재, 물놀이 사고, 승강기 사고, 유괴 등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신속하고 올바른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실천할 수 있는 요령을 배울 수 있다. 이 외에 안심놀이터, 투명우산 만들기 등의 다채로운 놀이 공간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즐거운 놀이를 하면서 안전 수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방방 곡곡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캠페인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장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전문 사진 작가가 가족 사진 촬영 후 즉석에서 참여한 가족에게 액자를 전달한다. 더불어,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여 닌텐도 스위치, 프로미 보조배터리,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가족사랑과 안전관련 캠페인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사랑이 넘치는 가족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DB손해보험, 2018년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DB손해보험이 7월 5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비스 디자인 경진대회’는 고객의 잠재적 요구를 포착해 이를 창의적인 서비스로 구현한 기업 서비스 디자인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하는 대회이다. 지난 달 열린 대회에서 DB손해보험은 ‘고객경험 Data를 활용한 이탈징후 분석으로 예방적 고객관리모델 구축’이라는 발표로 서비스 프로세스 분야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서비스 환경분석을 통해 가계부채 비율의 심화 및 보험료 부담에 따른 보험 해지 위험 증가, 보험소비자 보호 강화에 따른 계약취소의 증가 등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경험 데이터를 활용한 예방적인 고객관리 모델로 보유고객 이탈방지’ 전략방향을 도출하였다. 특히, 신기술을 활용한 비정형 음성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서비스 디자인 혁신에 활용한 모범사례라고 할 수 있으며, 향후에는 AI 및 머신러닝 기술 등을 도입하여 서비스 프로세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2018년 Service The Prime Award CEO부문 수상

DB손해보험 김정남 대표이사가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7월 5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Service The Prime Award’ 시상식에서 CEO 부문 유공자상을 수상했다. 김정남 사장은 서비스품질 향상과 고객만족에 대한 투철한 사명감으로 서비스산업 발전과 서비스 혁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김정남 사장은 2010년 5월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래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전략과 정책을 실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고객가치를 제고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4년 3월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뛰어넘어 고객의 행복도 충족시켜 주겠다는 DB손해보험 고유의 서비스 가치인 SI(Service Identity)를 선포함으로써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필요한 CS문화를 한 단계 도약시켰다. 김정남 사장은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가치 제공으로 고객의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DB손해보험, 2018 청춘 응원 프로젝트 '청춘버스킹' 오디션 개최

DB손해보험이 청춘들의 젊은 도전을 응원하기 위하여 ‘청춘 버스킹 오디션’을 7월 31일까지 DB손해보험 캠페인 사이트에서 진행했다. 이번 ‘DB손해보험 청춘버스킹 오디션’은 20세부터 35세 이하 대한민국 청춘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 꿈을 표현할 수 있는 노래’를 선곡하여 부르는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후 해당 URL을 신청 및 접수 하는 형식으로 지원 가능하다. DB손해보험은 이번 오디션에서 대상 4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을 후원하며, 수상을 한 4개팀에게 공연 할 수 있는 버스킹 무대를 지원한다. 한편,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사이트에서는 ‘차보다 사람이 먼저’ 캠페인 이외에도 가족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직접 찾아가서 사진을 찍어주는‘가족사랑사진관’, 가족간의 따뜻한 마음을 만화로 전하는‘가족사랑툰’ 등을 진행하며,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생각과 고민을 가지고 살아가는 청춘에게 여유와 함께 즐거움을 선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캠페인 실시

DB손해보험이 올 여름 휴가지에서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캠페인은 5월부터 10월까지 총 6개월 동안 전국 가족 나들이 명소 및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지난 5월은 강촌 엘리시안 리조트와 인천 SK문학경기장에서, 6월은 잠실 롯데월드와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진행하였고, 총 842,599 가족이 가족사진 촬영 및 풍성한 가족 이벤트에 참여하였다. 7월에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가족들의 인기 휴가지인 대천해수욕장(7월 14일)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7월 28일)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캠페인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장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전문 사진작가가 가족사진 촬영 후 즉석에서 참여한 가족에게 액자를 전달한다. 더불어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닌텐도 스위치, 문화 상품권, 프로미 보조배터리, 미니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에서는 총 3가지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 첫 번째는 오프라인 캠페인 소식을 알리기 위한 이달의 장소 공유 이벤트로 ‘찾아가는 사진관’ 개최 장소를 개인 SNS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아이스크림 모바일 쿠폰 등 푸짐한 경품을 주며 즉석으로 당첨 여부 확인이 가능하다. 이외에 ‘집으로 찾아가는 사진관’, ‘온라인으로 가족액자 만들기’ 등 다양한 가족사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가족사랑을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가족사랑 전도사’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 이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윤아 사인회 개최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7월 5일, DB금융센터에서 모델 윤아와 함께 사인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인회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가 2017-2018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다이렉트 자동차부문 연속 1위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DB손해보험의 메인 모델로 활동 중인 윤아를 초청해 고객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사인회는 사전 응모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00명의 고객을 초청해 진행되었다. 사인회에 함께한 윤아는 ‘00더하기 00은 000’의 빈칸을 채우는 즉석질문에 '든든함 더하기 신속함은 DB손해보험'이라고 답하여 많은 사람들의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사인회에서는 '제 1회 DB장원급제'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장원으로 선정된 분에게는 순금 메달 5돈을 증정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담당자는 “이번 윤아 사인회가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서는 브랜드가 되는데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 향후 모델 윤아와 함께하는 다양한 소식을 SNS채널을 통해 전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DB생명, 무배당 10년 The 플러스 암치매종신보험 출시

DB생명이 7월 1일 암 보장과 함께 치매보장도 받을 수 있는 ‘(무)10년 The 플러스 암치매종신보험(보증비용부과형)’ 상품을 출시했다. 중대한 암과 중증치매에 대한 보험금 지급 사유 발생 시 100% 선지급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주계약으로 사망보장과 암치매진단자금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으며, 암치매진단자금의 경우 최대 1억5천만 원까지 보장한다. 또한, 해지환급금 보증형의 경우 보험료와 예정최저적립금 산출 시 모두 단일률을 적용하는 기존 상품들과 달리 공시이율에 관계없이 계약일부터 10년 이내 연 3%, 10년초과 연 2.75%로 계산된 예정최저적립금을 기초로 해지환급금을 최저보증한다. 계약이 오랫동안 유지된 경우 대상계약(암치매진단자금 지급사유 미발생시에만 적용)에 한하여 납입유지보너스 및 장기유지보너스를 추가적립하여 고객이 사망보장과 연금전환특약을 통해 연금자산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추가로 비갱신형 특약인 뇌출혈 및 뇌경색증 진단특약 가입시 최대 종신토록 보장이 가능하도록 상품 설계가 가능하다.

DB생명, 2018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DB생명이 7월 18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DB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전 임원, 영업현장 관리자 및 본점 팀장 등 약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전략회의에서는 2018년 상반기 성과를 공유하고 상반기 경영종합평가 우수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그리고, 고객접점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사 TF운영 및 2021년 시행예정인 IFRS17, 신지급여력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는 자산/부채 통합관리(ALM: Asset Liability Management)등 하반기 주요 전략과제를 함께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운 사장은 강평을 통해 설계사 정착률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빠르게 보장성 중심으로 영업을 전환하여 보장성 신계약 판매 확대해 회사의 수익성을 개선한 성과를 격려하고, 신제도하에서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영업기반을 구축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DB하이텍, ‘사랑의 헌혈’ 행사 진행

DB하이텍이 7월 10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 서울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진행된 ‘사랑의 헌혈’ 행사에는 DB하이텍 임직원 60여명이 나눔에 동참했다. ‘사랑의 헌혈’ 행사는 2006년을 시작으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년 진행 되고 있으며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다. 한편, DB하이텍은 ‘사랑의 헌혈’ 행사 외에도 사랑의 김장 나누기, 쌀 모으기, 주말 무료 급식봉사, 지역 하천 정화활동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DB하이텍 담당자는 “작지만 보람찬 나눔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제 8회 DB금융제안공모전,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 실시

제 8회 DB금융제안공모전에서 장려상과 가작을 수상한 전국의 대학생 19명이 6월 27일부터 30일까지의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을 마쳤다. 이들은 홍콩 화폐관리국(HKMA)에 방문하여 홍콩의 화폐 역사와 금융 변천사를 듣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 현지 금융전문가인 Royal Bank of Canada의 차승훈 고문과 함께 미래 금융인으로서의 비전을 키우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는 것은 현지 금융기관 방문 일정이었다. 학생들은 두 조로 나누어 호주&뉴질랜드 은행(ANZ Bank)와 미국계 자산운용사 Invesco를 방문하였다. 금융제안공모전 수상자답게 날카로운 질문과 함께 금융시장을 분석하는 열띤 대화가 오가는 시간이었다.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금융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우며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대학생들과의 인적네트워크를 통해 본인이 한 발짝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DB금융제안공모전 담당자는 “이번 홍콩 글로벌 금융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본인의 꿈에 한 발짝 더 나아가 훌륭한 금융전문가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밝혔다.

제 13회 대학생 기업경영 체험캠프 개최

DB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대학생 기업경영 체험캠프’가 13회를 맞았다. 2015년 여름에 처음 시작된 ‘대학생 기업경영 체험캠프’는 대학생들이 모의경영에 참여함으로써 건전한 기업관을 정립하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하고 있는 DB김준기문화재단의 학술연구 지원프로그램이다. 이번 여름방학 시즌에는 제 11회 캠프가 6월 25~27일정으로 진행되었고 제 12회 캠프가 7월 25~27일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제 13회 캠프가 다가오는 8월 22일~24일 에 열려 총 3회 진행된다. 본 캠프의 학습 프로세스는 2박 3일 동안 기업 경영의 A to Z를 체험할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경영 시뮬레이션 학습 프로그램인 DVMP(Dynamic Virtual Management Program)를 활용해 CEO, CMO, CLO 등의 역할을 직접 수행하게 함으로써 기업경영에 필요한 재무, 마케팅 등의 핵심요소들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본 캠프는 참가비 전액이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 증정 및 수료증을 수여한다.

한마디

댓글등록

상단으로